15명의 청소년이 직접 개척한 강원도 120km 걷기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강원중부내륙 생태탐방 걸어보고서' 최종보고서가 발간되었다.
사단법인 다음숲이 진행한 이번 사업은 녹색자금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초등 5학년에서 대학생까지 총 15명의 청소년 대원과 산림교육전문가 5명, 강사 5명으로 구성된 멘토를 포함해 25명이 참여했다.
대원들은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멘토와 함께 길을 찾아 강원중부내륙을 관통하는 새로운 숲길을 만들어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강원중부내륙 생태탐방 걸어보고서' 최종보고서가 발간되었다. 사단법인 다음숲이 진행한 이번 사업은 녹색자금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초등 5학년에서 대학생까지 총 15명의 청소년 대원과 산림교육전문가 5명, 강사 5명으로 구성된 멘토를 포함해 25명이 참여했다. 대원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독도법과 GPS 교육을 받았다. 대원들은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멘토와 함께 길을 찾아 강원중부내륙을 관통하는 새로운 숲길을 만들어 냈다.
개척한 코스는 설악동야영장에서 대관령까지 이어지는 10개 구간 총 120km의 길이다. 대원들은 숲길을 걸으며 한국의 아름다운 숲과 역사 및 자연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함께 가자 우리 이길'은 개척 당시 모습과 구간별 풍경을 담은 화보로 구성되어 있다. 2부 '걸어보고'에서는 대원 소개 및 구간별 지도, 생태자연환경 및 역사문화가 소개된다. 3부 '트레킹 노트'에는 구간별 탐사기, 참가자 및 부모님의 인터뷰가 실렸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비매품이다.
월간산 11월호 기사입니다.
Copyright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