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오토익스프레스 성능 테스트서 ‘2년 연속 1위’
최기성 2022. 11. 1. 09: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계절 타이어 ‘키너지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1일 한국타이어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굿이어 등 총 7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와 경쟁을 펼친 결과 2년 연속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 테스트에선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4개 항목을 평가했다.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눈길에서의 종합적인 성능과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사계절 타이어다.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SUV용 타이어 ‘키너지 4S2 X’가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올해 승용차용 모델까지 1위를 차지하면서 키너지 4S2 시리즈의 혁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