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전시회에 `K-핀테크` 솔루션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싱가포르 IT지원센터는 2~4일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국내 핀테크 기업의 아세안 진출을 지원하는 '2022년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 행사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협력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 핀테크 전시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개최하는 'K-솔루션 페어'는 국내 ICT 기업의 수출 확대 지원과 아세안 핀테크 시장 공략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싱가포르 IT지원센터는 2~4일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국내 핀테크 기업의 아세안 진출을 지원하는 '2022년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 행사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협력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 핀테크 전시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개최하는 'K-솔루션 페어'는 국내 ICT 기업의 수출 확대 지원과 아세안 핀테크 시장 공략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행사에서는 국내 핀테크 기업이 보유한 전자지급결제, 인증·보안,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K-솔루션 페어'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과 연계한 한국관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기술을 선보이고 1:1 사업 상담회를 갖는다. 참여하는 기업은 △센트비(전자지급결제서비스) △에이아이스페라(사이버부정탐지시스템) △에프엔에스밸류(블록체인을 활용한 정보보안) △원투씨엠(지불 및 바우쳐시스템) △퀀팃(로보어드바이저시스템) △체리솔루션즈(사이버보안) △풀스택(돈세탁방지시스템) △핀투비(공급사슬금융플랫폼) 등이다.
특히,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가 수여하는 글로벌 핀테크 리더 중 1명으로 뽑혔다.
신성우 싱가포르 IT지원센터장은 "코로나 이후 아세안 시장에서 ICT의 필요성이 확인되고 커진 만큼, 우리 기업들이 신시장 확장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주술사와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왕실 직책 미련없이 버렸다
- 정용진 "이거 중독됐음"…`종이 꽃` 눈물 사진 올린 이유
- 입 벌어질 2조8000억원, 1명이 가져갔다…사상최고 파워볼 행운의 주인공
- `이태원 참사 지적` 국감서 수석 `웃기고 있네` 메모
- 광주서 심야 외국인 집단 난투극 벌어져…무슨 일?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