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8시간 넘게 먹통…로그인 안되고 계정 막히고
오경묵 기자 2022. 11. 1. 09:03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1일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계정이 차단되는 등 장애가 이어졌다. 장애는 전날 밤 10시 30분쯤부터 발생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나타났으며, 이날 오전 7시쯤 복구됐다.
인스타그램은 1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버그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세계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일부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도록 했다. 미안하다”고 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장애가 이어지는 동안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불편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는 경우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메시지가 떴다고 한다. 팔로우 된 계정이 차단되며 팔로워가 줄어든다는 지적도 나왔다.
인스타그램은 장애가 알려진 직후 트위터를 통해 “일부 이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근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했다. 조사 중이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지난달 26일에는 메타가 운영하는 메신저인 ‘왓츠앱’이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곳곳에서 2시간여 동안 접속 오류를 일으키기도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우리은행, 기업대출에 급제동... 조병규 행장 “전략 변화에 사과드린다”
- “곧 상장·수익률 337%” 사기로 89억 챙긴 금융업체 대표 등 기소
- [단독] 김용 ‘구글 타임라인’, 돈 받았다 지목된 날 동선과 2㎞ 오류
- 통아저씨 가정사 고백… “친모, 시아버지 몹쓸 짓에 가출”
- ’허위 인터뷰 의혹’ 구속된 김만배, 법원에 보석 청구
-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312억원 “5년 뒤 1000억원대 목표”
- 총선 불법 선거운동 혐의…박용철 강화군수, 첫 재판서 “선거운동은 아니다” 부인
- 평창서 사이드브레이크 풀린 레미콘에 치인 60대 숨져
- 규정속도보다 시속 80㎞이상 과속한 초과속 운전자 102명 적발
- [오늘의 운세] 11월 3일 일요일(음력 10월 3일 辛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