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8시간 넘게 로그인 장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이 1일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 오류와 장애로 약 8시간 30분 정도 먹통이 됐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장애가 이어지는 동안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면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메시지가 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운영사 메타, 오전 7시 복구 공지 올리고 “미안하다” 사과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이 1일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 오류와 장애로 약 8시간 30분 정도 먹통이 됐다. 전 세계에서 동시에 발생했으며, 한국에서도 10월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접속이 안 되다가 1일 오전 7시에야 복구됐다.
인스타그램 측은 이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버그를 해결했다. 세계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일부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도록 했다. 미안하다”며 장애 복구를 선언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장애가 이어지는 동안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면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메시지가 떴다.
인터넷서비스 접속 장애 모니터링 업체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전날 장애가 발생한 지 약 30분 만인 오후 11시 7300건 이상의 접속 불량 사태가 보고됐다. 앞서 인스타그램 측은 전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일부 이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근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했으며, 현재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메타가 운영하는 또 다른 메신저 ‘왓츠앱’도 지난달 26일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곳곳에서 2시간 가량 접속 오류를 일으킨 바 있다.
신보영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CCTV로 지켜봤지만…손 놓고 있었다
- 유승민 “선동성 정치적 주장을 해선 안된다는 장관부터 파면해야”
- “집순이 우리 손녀, 얼마나 악바리같이 살았는데… 너무 불쌍해”
- 미국인 20대 여성 희생자는 연방의원 조카...“신이 주신 선물이었다”
- 5.5평 공간에 질식 한계치 300명 압착… ‘선 채 실신’ 도
- 외국인 중 가장 많은 5명 희생된 이란, “한국 정부 관리 부실”
- ‘검은 리본’ 고민정 “책임있는 당국자 누구 하나 사과하는 사람 없어” 비판
- ‘둘째딸, 전화 안되네’… 카톡 ‘1’자 지워지지 않았다
- 대형클럽 3곳 몰린 길 우회로 없어… T자형 골목서 엉켜 압사
- 폴란드와 2단계 협력의향서… 한국 원전수출 가속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