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8시간 넘게 접속 오류…"불편 끼쳐 죄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의 장애가 발생했다.
인스타그램 측은 1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버그를 해결했다. 세계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일부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도록 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전날 오후 10시30분쯤부터 계정에 접속하기 어려운 장애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운영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의 장애가 발생했다. 오류는 약 8시간 30분가량 전 세계 각국에서 이어졌다.
인스타그램 측은 1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버그를 해결했다. 세계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계정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었고 일부 팔로워 수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도록 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전날 오후 10시30분쯤부터 계정에 접속하기 어려운 장애가 발생했다.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면 '회원님의 계정을 일시 차단했다',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메시지가 떴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전날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일부 이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근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했다. 현재 조사 중이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했다.
인터넷서비스 접속 장애 모니터링 업체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전날 장애가 발생한 지 약 30분만인 오후 11시쯤에는 7300건 이상의 접속 불량 사태가 보고됐다.
메타의 서비스는 지난주에도 먹통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달 26일 메타의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은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곳곳에서 접속 오류를 일으켰다가 2시간 만에 복구됐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의 통곡…"밝고 성실한 우리 아이, 되돌릴 수 없는 현실 마음 아파"
- "밤새 시신 50구 날랐다"…20대 업소 직원이 전한 그날 참상
- `이태원 압사 참사` 군인·군무원 등 3명 숨져…음주회식·골프금지
- 이태원 참사, 여성 사망자가 왜 많았나…"100명 밀리면 압력만 5톤"
- 실종자 가족들, 생사 확인 후 희비 엇갈려…"살아있다니 다행" vs "사망했대"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