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침체기지만 투자 지속...10월 4주차 1위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 대표 전화성)는 국내 스타트업 투자 DB 플랫폼 '더브이씨(The VC)'에서 투자 집행 랭킹 분야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10월 31일 더브이씨 제공 데이터 기준으로 씨엔티테크는 10월 4주차에 2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주간 투자 집행 랭킹' 1위, 10월 한달간 9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10월 월간 투자 랭킹' 2위, 2022년 연간 62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2022년 연간 투자 집행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 대표 전화성)는 국내 스타트업 투자 DB 플랫폼 '더브이씨(The VC)'에서 투자 집행 랭킹 분야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더브이씨'는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에서 기업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해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정보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10월 31일 더브이씨 제공 데이터 기준으로 씨엔티테크는 10월 4주차에 2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주간 투자 집행 랭킹' 1위, 10월 한달간 9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10월 월간 투자 랭킹’ 2위, 2022년 연간 62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2022년 연간 투자 집행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월간 랭킹과 연간 랭킹은 1위가 팁스(TIPS)인 것을 감안하면 투자기능이 있는 금융기관 가운데 사실상 1위인 셈이다. 특히 올해 기준, 투자 집행 랭킹에서 액셀러레이터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이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현재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투자 시장 침체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오히려 역설적으로 스타트업들은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더욱 경쟁이 치열해지고, 급성장을 도모하는 시기이기도 하다"면서 "이러한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여 엄격한 심사기준 속에서도 선제적 투자를 지속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육성 스타트업 4000개 이상, 투자 스타트업 260개사(280억 원 규모), 엑시트(EXIT) 25개사, 후속투자유치 4072억원, 투자사 누적 매출 5000억 원, 팁스(TIPS) 직간접 연계투자 70개사, 후속투자 연계 실적 70개사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액셀러레이터 업계 최다 투자 기록을 보유한 바 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네이버는 위해상품 차단 위해 어떤 노력할까
- "내 '최애'와 감정 교감"…전 세계가 빠진 페르소나 AI, 윤리적 문제 없을까
- 테슬라 웃고 K배터리 울고…희비 가른 ‘ESS’
- "애플, 아이폰17부터 자체 개발 와이파이 칩 탑재"
- 실적 바닥 짚은 에코프로, 내년엔 반등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