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라우브의 한국 사랑…한글 이름→한글 타투→이태원 참사까지 애도
해외 스타들도 이태원 참사를 애도한 가운데, 최근 한국 사랑으로 화제를 모은 미국 싱어송라이터 라우브도 슬퍼했다.
라우브는 지난 달 31일(한국 시각) "아직도 한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믿기지 않는다.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피해를 입고 회복하고 있는 모든 가족에게 기도한다. 많은 사랑을 전한다"는 글귀를 남겼다.
이같은 라우브의 애도글은 그가 최근 내한을 한 이후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라우브는 지난 달 10일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22' 공연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르기 위해 내한했다.
내한 공연과 예정된 일정이 마치는 대로 출국하는 것이 통상적이지만, 라우브는 약 2주 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남다른 한국 사랑을 보여왔다. 지난 달 9일 내한했다는 것을 알린 게시물 이후, 무려 일곱 개 게시물이나 업로드했다. 24시간 동안 공개되는 스토리 게시물까지 합치면 수십 개에 달한다. 한국에 대한 라우브의 애정이 짐작되는 대목이다.
공연 후에는 한국말로 "사랑해 KOREA"라고 남기며 "어젯밤은 내 인생에서 가장 마법 같은 쇼 중 하나였다. 나는 그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나는 너를 사랑하고 다음에 너를 빨리 보고 싶다는 것뿐이다"라는 글로 한국 공연에 대한 만족도를 보였다.
또 '맛살'이라는 한글말을 타투로 새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서울 마포 합정에 있는 한국 타투이스트에게 라우브가 직접 '맛살'로 새겨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맛살'을 모르는 외국인들을 위해, 단어 뜻을 영어로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려, 엉뚱한 매력도 자랑했다.
국내 대형 엔터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라우브는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 사옥과 서울 성동구에 있는 SM 사옥을 들렸다. 하이브 사옥에서는 고층의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가 하면, SM 사옥에서는 포토매틱을 촬영하고 샤이니 키와 '인증샷'을 남겼다. 특히 SM 사옥에서 또 맛살을 먹는 모습으로 웃음을 샀다.
제주도에도 갔다. 감귤 모양의 모자를 쓰고 'V'를 그리면서 "해피 핼러윈"이라는 문구를 적었다. 한국 팬들도 "형 한국에 집 계약한 것 아니냐" "왜 아직까지 집에 안 가고 한국에 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다.
국내 방송도 빠질 수 없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뮤직 유니버스 K-909'에 출연, (여자)아이들 민니와 협업 무대를 선보였다. 과거 방탄소년단과 협업으로도 유명한 라우브는 함께 작업하고 싶은 K팝 스타에 대해 "민니 씨와 작업하고 싶다. 벌써 시작된 것 같다. 바로 녹음하러 가자"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이날 MC 보아와 인터뷰하면서 "2019년에 한국에 왔었는데 온라인에서도 많은 응원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공연에서 아는 노래가 나오면 따라 불러주시는 게 너무 좋다"라며 한국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자신의 노래를 커버한 K팝 아티스트에 대해 "NCT 재현이 커버한 '아이 라이크 미 베터'가 기억난다. 커버한 지는 몇 년 지났지만 여전히 영상도 아름답고 인상 깊었다"고도 했다.
사실 라우브는 과거 내한 당시 한글 이름 '나민혁'을 만들었을 정도로, 한국 사랑이 남다르다. 이번에 한국에 오래 머문 것도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혔다가 3년 만에 방문하게 돼 반가운 마음으로 일정을 정한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오랜만에 내한해 한국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지만, 자신이 다녀간 직후 끔찍한 사고가 발생해 크게 안타까워하는 모양새다.
한편, 라우브는 '파리 인 더 레인', '아이 라이크 미 베터' 등을 부른 팝스타다. 특히 '아이 라이크 미 베터'는 세계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4000만 회 이상 스트리밍 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방탄소년단과 '메이크 잇 라이트'과 '후'로 협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사진 출처=라우브 계정, SM 광야 공식 계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윤아가 보낸 택배에…정정아 “진짜 너무하신거 아니예요? 제가 뭘 했다고”
- 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압사사고로 사망…향년 24세
-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 우원재, “카센터 父, 갑질 손님에게 무차별 구타 당해” 충격
- 유명 성우, 10년 불륜 고백에 방송작가 응급실행→라디오 방송 급종료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