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상업시설 청정환기장치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환경 기업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다중이용시설용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사진)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는 기존 가정용으로 출시돼 실내공기질관리의 혁신을 이끈 '청정환기시스템'처럼 하나의 시스템으로 대형 상업시설 등 넓은 공간의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3밀(밀폐·밀접·밀집) 환경으로 공기 중 다양한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고, 공기순환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의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 기업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다중이용시설용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사진)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는 기존 가정용으로 출시돼 실내공기질관리의 혁신을 이끈 ‘청정환기시스템’처럼 하나의 시스템으로 대형 상업시설 등 넓은 공간의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3밀(밀폐·밀접·밀집) 환경으로 공기 중 다양한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고, 공기순환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의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드로 작동한다. 특히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공기는 깨끗이 걸러 실내로 유입시킨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0.3㎛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8% 이상 제거한다고 나비엔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포름알데히드, 라돈 등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전열교환기가 적용돼 밖으로 버려지는 에너지를 다시 한번 활용, 냉·난방 에너지를 24∼67%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미세먼지 측정성능 1등급 인증을 받은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간편한 에어 룸콘트롤러 조작만으로 손쉽게 공기질이 관리된다”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나비엔 에어원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 공기질 상태를 확인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옷 찢긴 언니에 맨투맨 입혀주신 분 찾아요”…이태원 은인 찾아나선 동생
- 배우 윤홍빈 “20분간 CPR, 끝내 못 살렸다…사방에서 ‘제발 눈떠’”
- “박병화 오는 줄 알았으면 절대 방 안내줬다” 원룸 주인 분노…화성시장 “강력 저지”
- BJ 케이 "나 때문에 사고? 말도 안된다"…'이태원 참사' 루머 해명
- '프듀2'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숨져…24세
- [영상] 참사 전 벽 타고 탈출한 외국인…“순간 선택이 목숨 살려”
- “SNS 접겠다”던 조국, 26일만에 올린 사진보니…
- “더 살리지 못해 죄송”…이태원 현장 출동 경찰관의 심정
- 한양대 유학생 아들 잃은 美아빠 “수억번 동시에 찔린 것 같다”
- “후기만 믿고 배달 음식 시켰는데” 거짓 리뷰 이 정도일 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