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기계공고 ‘한국항공고’ 교명 변경… 2024학년도부터 학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보=춘천 소양고가 강원생명과학고로 교명을 변경(본지 7월 5일자 4면 등)하는 가운데 태백기계공고도 이르면 내년부터 한국항공고로 이름을 바꾼다.
학교 측은 지난달부터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교직원, 학생·학부모, 동문회 등 총 35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과반이 한국항공고(69%)를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보=춘천 소양고가 강원생명과학고로 교명을 변경(본지 7월 5일자 4면 등)하는 가운데 태백기계공고도 이르면 내년부터 한국항공고로 이름을 바꾼다.
강원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도내 직업계고 리브랜딩을 위해 꾸준히 교명 변경을 진행할 계획이다. 31일 태백기계공고는 변경 교명을 ‘한국항공고’로 확정했다. 학교 측은 지난달부터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교직원, 학생·학부모, 동문회 등 총 35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과반이 한국항공고(69%)를 선택했다. 학교 측이 교명을 확정함에 따라 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 교명 변경 안건’을 도의회에 심의, 의결을 받아 공포하고 2024학년도부터 한국항공고로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강원도교육청의 직업계고 교명 변경은 계속된다. 앞서 교명 변경이 확정된 춘천 소양고는 1일 소양고 정문에서 강원생명과학고 제막식을 가지며, 이외에도 삼척마이스터고와 원주의료고 등 도내 2곳의 마이스터고도 오는 11월까지 교명 변경을 논의한다. 삼척마이스터고의 경우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민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이태원 참사 '토끼 머리띠 남성 밀기' 소문 사실 확인 나서
- [속보] '이태원 참사' 학생 사망자 6명…중학생 1명, 고등학생 5명
- “대규모 인명 피해 현장 아수라장…사망자가 핸드폰 떨어뜨린 순간 아직도 뇌리에 남아”
- 이태원 참사로 아들 잃은 미국인 아빠 "한국 너무 좋아했는데…수억번 찔린 듯"
- [단독] “어젯밤 용산 대통령실 인근서 다수 총성 들렸다”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하룻밤새 사라진 ‘야쿠르트 아줌마’ 애도 물결
- 윤 대통령 “동서고속철 2027년 말 아닌 5월로 당겨보라” 직접 지시
- 갑작스레 뇌사에 빠진 20대 여성, 100여명에 새생명 나눠주고 하늘로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