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은빛 무료 콜택시’ 상동읍 어르신 모시러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택시가 없는 폐광지역 영월 상동읍에 65세 이상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은빛 무료 콜택시가 등장했다.
상동읍번영회(회장 방정환)는 31일 오후 상동읍사무소에서 최명서 군수와 안해근 노인회장, 11개리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은빛 무료 콜택시 개통식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택시가 없는 폐광지역 영월 상동읍에 65세 이상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은빛 무료 콜택시가 등장했다.
상동읍번영회(회장 방정환)는 31일 오후 상동읍사무소에서 최명서 군수와 안해근 노인회장, 11개리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은빛 무료 콜택시 개통식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65세 이상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은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상동읍 전 지역의 승차 및 하차 지점에서 이용 30분 전에 예약하면 구래4리 박진만 이장이 승용차로 왕복 무료 운행을 지원한다. 단 매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는다. 운행을 위한 경비는 번영회 차원에서 상동개발주민주식회사와 장산협동조합·알몬티마이닝·영월에코윈드·대우건설·중동건설·재경건설·천명건설·뜰안애협동조합 등의 후원을 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최 군수는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상동읍에 은빛 무료 콜택시 운행으로 교통약자의 이동 불편 해소가 기대된다”고 격려했다. 방기준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이태원 참사 '토끼 머리띠 남성 밀기' 소문 사실 확인 나서
- [속보] '이태원 참사' 학생 사망자 6명…중학생 1명, 고등학생 5명
- “대규모 인명 피해 현장 아수라장…사망자가 핸드폰 떨어뜨린 순간 아직도 뇌리에 남아”
- 이태원 참사로 아들 잃은 미국인 아빠 "한국 너무 좋아했는데…수억번 찔린 듯"
- [단독] “어젯밤 용산 대통령실 인근서 다수 총성 들렸다”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하룻밤새 사라진 ‘야쿠르트 아줌마’ 애도 물결
- 윤 대통령 “동서고속철 2027년 말 아닌 5월로 당겨보라” 직접 지시
- 갑작스레 뇌사에 빠진 20대 여성, 100여명에 새생명 나눠주고 하늘로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