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11월 10일 ‘2022 남구 일자리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가 내달 10일 오후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2022 남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손이 필요한 기업체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은택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구직에 관심 있는 많은 구민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5개 기업 참여 예정… 구직자, 이력서·사진·신분증 필수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손이 필요한 기업체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총 35개 기업(직접 참가 15개, 간접 참가 20개)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박람회에는 15개의 직접 참가기업이 박람회 당일 채용면접관에서 서류접수와 면접을 실시하며 나머지 20개 기업은 이력서 대행접수를 통한 간접 업체로써 참여하게 된다.
구직 희망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사진·신분증을 지참해 참가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관기관을 통한 중장년층 취업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등 취업지원 홍보관을 병행하며 그 밖에 지역 주민의 박람회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여자 대상으로 타로 진로상담·인생네컷 포토존 등 부대행사도 무료로 진행한다.
오은택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구직에 관심 있는 많은 구민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주현, 이태원 참사로 동료 잃어 “기도 부탁드린다”
- 최희 배 많이 나온 근황 “임신 2회차는 또 다르네” [DA★]
- 故박지선 2주기, 영원한 멋쟁이 희극인 [DA:투데이]
- 손흥민, 안면부상 정도는? …수석코치 “뇌진탕 불분명, 내일 정밀 검사”
- 사랑받고 싶어 자해까지, 서장훈 “치료 받게 해야” (연참3)[TV종합]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