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플라, 美그래미 컬래버 참여…K팝 여자 솔로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J.Fla)가 미국 그래미(GRAMMYs)와 함께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제이플라는 오는 11월 1일(태평양 표준시)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그래미에서 진행하는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GRAMMYs ReImagined At Home)'에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플라는 오는 11월 1일(태평양 표준시)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그래미에서 진행하는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GRAMMYs ReImagined At Home)'에 출연한다. 에드 시런(Ed Sheeran)의 대표곡 '배드 해빗(Bad Habits)'을 제이플라만의 방식으로 해석할 예정이다.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은 미국 음반 업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레코딩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시리즈. 영향력있는 아티스트들이 그래미 어워즈의 수상곡 또는 후보곡을 재해석한다. 많은 글로벌 아티스트가 참여했던 이 시리즈에 제이플라가 선정됐다.
제이플라는 최근 프리 싱글 'Bedroom Singer(베드룸 싱어)'로 미국 샤잠 'USA TOP 200' 차트에서 8위를 달성,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미국 아이튠즈(iTunes) 얼터너티브 장르에도 1위, 아마존 뮤직, 샤잠과 같은 유력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관심을 증명했다.
제이플라는 11월 새로운 싱글을 발매하고 11월 1일부터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비 시아버지가 며느리에 마약주사…‘몰래뽕’ 사건 조명 (용감한 형사들2)
- “아가…” 김혜수 참담+오열, 배인혁 끝내 사망 (슈룹) [TV종합]
- 이태원 압사 참사 목격한 윤홍빈 “경찰 아예 없어, 혼돈+무질서” [전문]
- 엄유신 집 휘황찬란…황금빛 가구+소품 가득 (건강한 집)
- 200억 날린 노총각 사연→이승국 “마음 아파” (쇼킹받는차트)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