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생태관광 도슨트 양성 기본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강진군은 군동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생태관광 도슨트 양성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진만 백금포 일대의 풍부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주도하는 생태관광,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강민경 씨는 "평소 생태관광이나 생태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고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강진군은 군동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생태관광 도슨트 양성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진만 백금포 일대의 풍부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주도하는 생태관광,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친밀감 있는 해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양과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10차시로 진행된다.
지역 활성화를 위한 생태관광의 개념과 사례, 생태관광 도슨트의 자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강민경 씨는 “평소 생태관광이나 생태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고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진=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G모빌리티, 10월 9245대 판매…전년比 44%↑
- 르노코리아, 10월 1만2456대 판매…전년比 116.8%↑
- [기자수첩] 최윤범의 승부수, 묘수와 악수 사이
- 산림청, 타지키스탄에 산림경영 기술 전수
- 이케아, 서울 강동점 개점 앞두고 직원 채용
- '승리의 여신:니케' 한국·대만 매출 1위 역주행…2주년 업데이트 효과
-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제10기 영상제작 청소년캠프 개최
- 쿠팡, '블프 특별전' 진행…직수입 상품 최대 80% 할인
- 검찰, 'B코인 시세조작' 업비트·빗썸·코인원 압수수색
- 호텔신라, 3분기 영업손실 169억원…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