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게임위 비위 의혹 규명 위한 국민감사청구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비위 의혹 규명을 위한 감사원 국민감사청구를 접수했다.
이상헌의원실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정문 인근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비위 의혹 규명을 위한 감사원 국민감사청구 연대서명을 접수했다.
당초 의원실은 국민감사청구 접수를 위해 18세 이상 국민 300명 이상의 수기 연대서명이 필요하다고 밝힌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비위 의혹 규명을 위한 감사원 국민감사청구를 접수했다.
이상헌의원실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정문 인근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비위 의혹 규명을 위한 감사원 국민감사청구 연대서명을 접수했다. 이날 현장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총 5489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당초 의원실은 국민감사청구 접수를 위해 18세 이상 국민 300명 이상의 수기 연대서명이 필요하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감사청구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통합 사후관리 위원회 시스템 구축 사업’을 들여다보기 위함이다. 게임위는 지난 2017년 말 외부 용역을 통해 시스템 구축에 나섰으나 2년동안 수십억이 투입됐음에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고 이 과정에서 해당 시스템 개발 업체에 대한 제대로 된 조치도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이상헌 의원은 최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를 지적하고 조치를 예고했다. 다만 상임위를 통한 감사청구의 경우 시간 지연, 청구안 폐기 가능성이 존재해 국민감사청구를 추진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북미·글로벌 공략 강화…스팀 서비스 확대
- 위메이드, 블록체인 인재양성에 나선다…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 공개
- 해긴, 롯데리아 베트남 브랜드관 ‘플레이투게더’에 오픈
- 컴투스 야구게임 라인업 역대 최대 성과…합산 매출 1천억원 달성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