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영입할걸! 김민재 영입할걸! '껄무새' 된 토트넘

한동훈 2022. 10. 31. 1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껄무새'는 앵무새처럼 '~~할걸'을 외치며 후회하는 이들을 얕잡아 표현하는 말이다.

토트넘은 자유계약 신분인 에릭센에게 관심을 가졌지만 적극적이지는 않았다.

익스프레스는 '에릭센이 일요일 웨스트햄전에서 맨유를 구했다. 토트넘은 이적료 한 푼 안드는 에릭센을 잡지 않은 선택을 후회하게 됐다. 에릭센은 올 시즌 아직 득점이 없지만 에릭 텐하흐의 맨유 체제에서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다'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왼쪽).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껄무새'는 앵무새처럼 '~~할걸'을 외치며 후회하는 이들을 얕잡아 표현하는 말이다. 이번 시즌에는 토트넘 핫스퍼가 껄무새가 될 모양이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31일(한국시각) '토트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보며 이적시장 실수를 후회하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두고 하는 말이다. 토트넘은 자유계약 신분인 에릭센에게 관심을 가졌지만 적극적이지는 않았다. 토트넘은 윙백 보강에 혈안이 됐다. 플레이메이커가 부족한 맨유가 강한 러브콜을 보냈다.

에릭센은 결국 붉은 유니폼을 입었다. 윙백에 무게를 준 토트넘은 뚜껑을 열자 역시 중원에서 문제를 드러냈다. 반면 에릭센은 맨유에 완벽하게 적응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함께 매끄럽고 부드러운 공격 전개를 뽐낸다. 31일 웨스트햄전에는 소중한 1대0 승리를 만드는 도움도 기록했다.

익스프레스는 '에릭센이 일요일 웨스트햄전에서 맨유를 구했다. 토트넘은 이적료 한 푼 안드는 에릭센을 잡지 않은 선택을 후회하게 됐다. 에릭센은 올 시즌 아직 득점이 없지만 에릭 텐하흐의 맨유 체제에서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다'라고 설명했다.

익스프레스는 '에릭센은 맨유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선수다. 콘테의 토트넘에 에릭센이 있었다면 훨씬 자유로운 중원을 구축했을 것이다. 토트넘은 에릭센을 향한 의지를 보여주지 않은 대가를 치르게 됐다'라고 꼬집었다.

토트넘은 지난 2020년 김민재(SSC 나폴리) 영입도 타진했다. 손흥민에게 자문을 구하기까지 했다. 손흥민은 적극 추천했다. 그러나 토트넘은 수비수 영입에 큰 돈을 쓰기 싫었다. 김민재를 '패스'했다.

김민재는 이후 터키를 거쳐 이탈리아 세리에A에 안착했다. 나폴리 입성 후 10경기도 소화하기 전에 유럽 최정상 센터백으로 우뚝 섰다. 토트넘은 자신들의 판단이 틀렸다며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릭센과 맨유의 계약은 2025년까지다. 익스프레스는 '에릭센은 토트넘 복귀가 거의 불가능하다. 토트넘에는 에릭센 같은 창조적인 미드필더가 없다'라고 경고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압사사고로 사망…향년 24세
유명 성우, 10년 불륜 고백에 방송작가 응급실행→라디오 방송 급종료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우원재, “카센터 父, 갑질 손님에게 무차별 구타 당해” 충격
송중기·김태리, 파리 데이트 설에 왜 현빈♥손예진 신행이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