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유통가, 핼러윈 관련 상품 모두 철거…애도시간 가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이태원에서 '핼러윈데이'와 관련해 150여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가운데, '핼러윈 특수'를 기대했던 유통가가 모든 이벤트성 행사를 중단했다.
31일 신세계그룹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키로 했던 '쓱데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롯데쇼핑도 할인 행사인 '롯키데이'와 관련해 매장 내에서 진행되던 '벨리곰' 소환 이벤트 등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전면 금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서울 이태원에서 '핼러윈데이'와 관련해 150여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가운데, '핼러윈 특수'를 기대했던 유통가가 모든 이벤트성 행사를 중단했다.
31일 신세계그룹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키로 했던 '쓱데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의 '쓱데이'는 18개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대규모 행사다. 신세계는 쓱데이와 관련해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사전 행사를 진행하고 30일과 31일 본행사를 예정했었다. 신세계 측은 이번 행사로 2조원 이상의 물량이 유통될 것으로 예상했었다.
또 스타벅스는 내달 1일까지 예정돼 있던 핼러윈 음료와 푸드 등에 대한 프로모션도 중단하고, 이태원에 소재한 매장들은 이날 하루 휴점에 들어갔다. 또 이마트24는 '게임앱' 출시 연기를 밝혔다.
롯데쇼핑도 할인 행사인 '롯키데이'와 관련해 매장 내에서 진행되던 '벨리곰' 소환 이벤트 등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전면 금지했다. 다만, 롯데쇼핑은 롯키데이 할인 행사가 생필품 위주라는 점과 고객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가격 할인은 행사 종료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점등 이벤트 등을 축소하거나 중단했다. 더현대서울에서는 지난 27일부터 6천개의 조명을 활용한 '라이트닝 쇼'를 해왔지만 참사 이후 이를 중단했다. 또 압구정본점 등에서 진행 중인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이벤트를 축소하고, 점포 내 음악도 캐롤 대신 차분한 음악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도 사고가 발생하자 핼러윈 관련 연출물을 모두 철거했고, 관련 상품만 모아뒀던 매대도 제거했다.
도미노피자도 핼러윈 기념 피자인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에 대해 마케팅 홍보를 즉시 중단했으며, 스쿨푸드 역시 롯데월드 메뉴 판매를 중지했다.
이외에도 전국 지자체는 정부가 정한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내달 5일까지 시·군·구 등이 주최하는 행사를 모두 취소하기로 했다.
유통가 관계자는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 하신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부상을 입으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고, 어떤 말로도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을 겪고 계신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들은 'NO(노) 핼러윈'을 의미하는 이미지가 담긴 게시물을 SNS 등에서 공유하고 있는 등 핼러윈데이 보이콧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세대 축제의 날…롯데백화점이 선사하는 '슈퍼 핼러윈' 파티!
- '핼러윈' 이태원, 수십명 심정지…서울 전 구급대원 출동
- [이태원 참사] 에버랜드·롯데월드, 핼러윈 축제 중단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