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스위스 바젤에 혁신 거점 마련…미국 보스턴 이어 두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은 31일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혁신) 메카로 꼽히는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SIP)에도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미국 보스턴에 있는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 거점 마련 이후 두 번째다.
한미약품은 전 세계 개방형혁신을 주도하는 유럽과 미국에 마련한 거점들을 기반으로 선진 제약바이오 기업과 네트워크·협력을 확대하고, 라이선스 인·아웃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한미약품은 31일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혁신) 메카로 꼽히는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SIP)에도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미국 보스턴에 있는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 거점 마련 이후 두 번째다. 한미약품은 전 세계 개방형혁신을 주도하는 유럽과 미국에 마련한 거점들을 기반으로 선진 제약바이오 기업과 네트워크·협력을 확대하고, 라이선스 인·아웃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위스 바젤은 로슈, 존슨앤드존슨, 바이엘, 론자 등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700여개 생명과학 회사들이 모여있는 유럽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다.
한미약품은 현재 바젤에만 3만1000명이 넘는 산학 연구인력이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선도적 연구를 진행 중이고 다채롭고 집약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탄탄한 바이오 헬스케어 생태계가 조성돼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유럽암학회(ESMO), 유럽당뇨학회(EASD), 유럽간학회(EASL) 등 주요 국제학회에서 매년 자체 파이프라인 연구결과를 발표해온 만큼, 이번 유럽 거점 확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한미약품은 최근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월 1회 투여 제형 단장증후군 신약후보 'HM15912' 글로벌 임상2상과 '에페글레나타이드', 'HM15912' 병용 염증성장질환(IBD) 치료제 전임상 2건을 발표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이 바이오 클러스터에 있는 혁신 바이오기업들과 협업 모델을 구축해 의학적 미충족수요가 있는 질병 치료제와 차세대 항암 및 희귀질환 치료제를 선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s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