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이용자 300만명…CJ ONE, 12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CJ ONE은 12주년을 기념해 11월 15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혜택 무슨12야'를 실시한다. CJ ONE 회원이라면 누구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서 CJ ONE 관련 OX퀴즈가 매일 출제되며, 퀴즈를 맞힌 참여자 모두에게 2P, 12P, 120P, 1,200P 중 랜덤으로 당첨 포인트를 100% 지급한다. ID 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아울러 인기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오늘의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서 아이폰 14 PRO,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CJ기프트카드 100만 원 권 등 매일 다른 경품이 오픈 되며, 매일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해당 상품을 CJ ONE 12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2주년 기념 스페셜 기프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만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골프공, 볼마커, 네임택 등 CJ ONE 대표 캐릭터 '원스터'가 그려진 골프 굿즈를 증정한다.
지난 2010년 첫 선을 보인 CJ ONE은 ▲30여개 CJ브랜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신규 기능 도입과 다양한 이벤트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으로 매년 성장하며 현재 2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멤버십 서비스다.
월평균 300만명의 회원이 앱을 통해 포인트 적립과 사용, 각종 이벤트 참여 등 CJ ONE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회원 활동을 분석한 결과 액티브 유저 중 여성 회원의 비율이 남성의 4배일 정도로 여성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멤버십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20-30대 MZ(밀레니얼+Z)세대가 액티브 유저의 60%를 차지하고 있어, CJ ONE은 카꾸(카드 꾸미기) 이벤트, 앱 활동 이력으로 배지를 수집하는 '뱃지ONE정대' 서비스 등 MZ세대 회원들을 타깃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또한 CJ ONE 앱 중 회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매일 룰렛'으로 나타났다. 룰렛을 돌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주는 '앱테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CJ ONE 브랜드별 사용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CJ올리브영, CGV, CJ푸드빌(뚜레쥬르, VIPS 등)에서 높았다.
CJ ONE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와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생로랑 버버리 다 올랐다…명품업계 기습 가격인상
- “만두, 유럽인 한끼 식사 메뉴됐다”…독일공장 16시간 풀가동
- "동영상 만지니 느낌 팍 오네"…대기업들 앞다퉈 사간다는 이것
- "이번엔 수제버거다"…美서 인기라는 `슈퍼두퍼` 강남점 모습은
- 우리집 강아지는 발열내의 입어요…BYC 겨울용 애견속옷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