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도 출시…'제로'음료 매출 3배 증가

임종윤 기자 2022. 10. 31. 15: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가 아이스티에 이어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를 출시했습니다.

동원F&B는 지난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에 이어 최근 제로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내놨습니다.

‘투명이온’은 운동 중이나 후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0kcal) 이온음료로,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해 즐겨 찾는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출시됐습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돌파하고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 돌파가 예상되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올해 9월까지 동원F&B의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액은 약 2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회사의 음료부문을 이끌고 있습니다.

동원F&B는 이같은 호실적에 힘입어 지난 2018년부터 1400억원을 투입해 무균충전 공법을 도입하는 등 음료 사업 관련 연구 개발 및 시설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