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조현병·양극성 우울증 치료제 허가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광약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 신약 '라투다정'(성분명 루라시돈)의 국내 품목허가를 31일 신청했다고 이날 밝혔다.
루라시돈은 일본 스미토모 파마에 의해 개발된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 우울증 치료제다.
미국, 유럽연합 등 45개 이상 국가에서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제로 허가를 획득했다.
부광약품은 "루라시돈이 조현병 및 양극성장애 우울증에 대한 입증된 치료효과와 안전성으로 환자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부광약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 신약 '라투다정'(성분명 루라시돈)의 국내 품목허가를 31일 신청했다고 이날 밝혔다.
루라시돈은 일본 스미토모 파마에 의해 개발된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 우울증 치료제다. 부광약품이 한국 내 독점 개발권 및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약은 기존 비정형 항정신병약물보다 체중 증가, 프로락틴 증가, 이상지질혈증 및 고혈당증 등 대사계 이상반응이 낮아 삶의 질 개선 이점이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미국, 유럽연합 등 45개 이상 국가에서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제로 허가를 획득했다. 북미 시장 매출은 약 2조6000억원 수준이다.
부광약품은 최근 조현병 환자 대상 임상 3상시험의 탑라인 결과, 루라시돈과 기존 조현병 치료제인 ‘쿠에티아핀’을 비교해 비열등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부광약품은 “루라시돈이 조현병 및 양극성장애 우울증에 대한 입증된 치료효과와 안전성으로 환자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