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 스팀으로 확대 외

김동찬 기자 2022. 10. 31. 14: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는 11월 북미 출시 예정인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서비스 채널을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확대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해외 첫 진출 지역으로 전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를 확정하고 글로벌 흥행 예열에 돌입했다. 현재 크로니클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유저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앱마켓과 현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니클을 현지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 세계가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채널을 확장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콘솔과 PC 비중이 비교적 높은 북미에서 스팀 탑재를 통해 현지 PC 게임 유저들을 대거 확보하고, 정교한 조작감과 향상된 그래픽 퀄리티로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깊이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북미에서도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고, 스팀으로도 PC 버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크로니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시장을 폭넓게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위메이드가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와 함께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개발 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해 마련했다. 오는 12월5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 평일 저녁 3시간씩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실습 중심의 백엔드 과정(3주)과 월렛, 스마트컨트랙트, NFT 이론 및 실습 등을 포함한 블록체인 과정(4주)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위메이드가 전액 지원한다. 우수 수료자는 위메이드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참가자는 11월2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사이트 내 '위메이드 블록체인 아카데미' 페이지에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수료 이후 위메이드 입사가 가능한 1년 이상 개발 경력자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를 공개했다.

후지 키세키는 누구의 손이든 다정하게 잡아주는 잘생긴 꽃미남 스타일의 엔터테이너로, 우마무스메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많고 항상 친절하게 도와준다. 또, '릿토 생활관'의 생활 반장을 맡고 있으며, 레이스를 통해 연극 배우인 어머니의 무대처럼 감동을 주고 싶다고 생각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포트 카드 3종 'SSR [상쾌! 위닝 샷!] 메지로 라이언', 'SR [그 마음에 휘몰아치다] 메지로 아르당', 'R [트레센 학원] 메지로 아르당'을 업데이트해 육성에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8일까지 '특별 이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 이적은 모집 조건을 충족한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를 이적시키면 특별한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용자들은 2일마다 갱신되는 모집에 따라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 '머니', '서포트 Pt' 등 다양한 '답례품'을 얻을 수 있다.

요스타는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신규 이벤트 '스툴티페라 나비스'를 내달 3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툴티페라 나비스 이벤트는 신규 오퍼레이터와 이벤트 스테이지, 출석 이벤트, 채굴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인기 캐릭터 '스펙터'의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인 '스펙터 디 언체인드'와 지난 언더 타이즈 사이드 스토리에도 등장했던 이베리아의 재판관 '아이린'은 물론, '루멘'과 '윈드플릿' 등의 신규 오퍼레이터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요스타는 지난 29일부터 애니플러스를 통해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여명의 전주곡' 방영을 시작했다.

여명의 전주곡은 이전부터 명일방주의 애니메이션 PV를 제작해왔던 애니메이션 감독 '와타나베 유우키'와 제작사 요스타 픽처스와 개발사 하이퍼그리프가 함께 참여한 작품이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