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 올해의 인물은?…정일문·슈카·김영익 등 10명 후보

오정인 기자 2022. 10. 31. 14: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외경. (사진=연합뉴스)]

한국거래소가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 최종후보 선정을 위한 투표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합니다.

오늘(31일) 거래소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 선정을 위해 투표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은 자본시장 혁신, 투자자 저변확대, 올바른 투자문화 정책 기여 등 우리나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인물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최종후보는 거래소가 회원사와 유관기관, 거래소 출입기자단, 거래소 임직원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후보자 10인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이후 전문 리서치기관의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후보 5인 중 1인을 '올해의 인물'로 선출합니다.

후보자 10인에는 김규식 한국기업거버넌스 포럼 대표, 김동환 유튜브 삼프로 TV 진행자,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 김인 BNK투자증권 부장, 오건영 신한은행 WM그룹 부부장,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자산운용 대표, 전석재 유튜브 '슈카월드' 운영,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황세운 자본시장 연구원 연구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투표는 거래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3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올해의 인물 시상식은 오는 12월29일 '2022년 증권·파생상품시장 폐장식'에서 진행됩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