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경력無 쿼트라로 템파베이 수석코치→캔자스시티 감독 부임

이승준 2022. 10. 31.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5년 월드시리즈 우승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멀어진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새로운 감독을 선임했다.

캔자스시티는 새로운 감독을 선임하기 위해 구단 내부뿐 아니라 외부에서 여러 감독 후보군과 면접을 진행했다.

캔자스시티 J.J 피콜로 단장은 이번 감독 선임에 대해 만족한 눈치다.

캔자스시티 감독으로 부임한 쿼트라로는 "존 셔먼 구단주와 피콜로 단장을 포함한 구단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라며 "캔자스시티 선수들의 재능과 팬들이 열정이 대단한지 알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부임한 맷 쿼트라로 감독.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승준 기자] 2015년 월드시리즈 우승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멀어진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새로운 감독을 선임했다.

캔자스시티는 31일(한국시각) 탬파베이 레이스 벤치코치 맷 쿼트라로가 지휘봉을 잡는다고 발표했다.

올 시즌 65승 97패로 하위권에 머문 캔자스시티는 마이크 머시니 감독을 경질시켰다. 이로써 2020년부터 이어온 3시즌 간 동행은 끝났다.

캔자스시티는 새로운 감독을 선임하기 위해 구단 내부뿐 아니라 외부에서 여러 감독 후보군과 면접을 진행했다. 후보 중 적임자로 쿼트라로가 낙점됐다.

쿼트타로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현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타격 코치(2014~2017년), 템파베이에서 3루 주루코치(2018년)와 벤치코치(2019~2022년)등 다양한 보직에서 지도자 경력을 쌓았다. 감독 경험은 전무하다.

캔자스시티 J.J 피콜로 단장은 이번 감독 선임에 대해 만족한 눈치다. 피콜로 단장은 "쿼트라로가 팀을 이끌게 돼 기쁘다"라며 "인터뷰하는 동안 깊은 인상을 남겼다"라고 말했다.

캔자스시티 감독으로 부임한 쿼트라로는 "존 셔먼 구단주와 피콜로 단장을 포함한 구단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라며 "캔자스시티 선수들의 재능과 팬들이 열정이 대단한지 알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승준 기자 lsj021@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압사사고로 사망…향년 24세
유명 성우, 10년 불륜 고백에 방송작가 응급실행→라디오 방송 급종료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우원재, “카센터 父, 갑질 손님에게 무차별 구타 당해” 충격
송중기·김태리, 파리 데이트 설에 왜 현빈♥손예진 신행이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