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핼러윈 참사 여파… 박명수, '라디오 쇼' 불참

서진주 기자 2022. 10. 31.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박명수가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라디오쇼에 불참했다.

31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박명수 대신 김종현 아나운서가 스페셜 DJ를 맡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박명수는 개인적인 일정이 있어 이번 방송에 불참했다"며 "국가애도기간이라 녹음해놓은 방송 대신 김종현 아나운서 진행의 방송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명수의 라디오쇼' 측은 사전에 준비해놓은 방송분을 이날 송출할 계획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명수의 라디오쇼' 측이 국가애도기간임을 고려해 31일 박명수의 녹음분을 취소했다. 사진은 지난해 6월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채널 IHQ 첫 예능 프로그램 '리더의 연애' 제작 발표회에 참석한 박명수. /사진=뉴스1
방송인 박명수가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라디오쇼에 불참했다.

31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박명수 대신 김종현 아나운서가 스페셜 DJ를 맡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박명수는 개인적인 일정이 있어 이번 방송에 불참했다"며 "국가애도기간이라 녹음해놓은 방송 대신 김종현 아나운서 진행의 방송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아나운서는 "박명수씨가 오늘 개인 사정으로 함께하지 못했다"며 "(박명수를) 대신해 제가 이 자리를 지키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주말에 있었던 안타까운 사고 때문에 심적으로 힘든 분들이 많을 것 같다"며 "오늘은 1시간 동안 서로 위로할 수 있는 음악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명수의 라디오쇼' 측은 사전에 준비해놓은 방송분을 이날 송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압사 참사가 발생해 방송분을 내보내기가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김 아나운서를 스페셜 DJ로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번 이태원 참사로 정부는 다음달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앞서 지난 29일 밤 10시15분쯤 이태원 해밀턴호텔 옆 골목에 인파가 몰리며 다수의 시민이 넘어졌다. 이에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해 31일 오전 7시 기준 154명이 숨지고 132명이 부상을 입는 등 대형 참사로 이어졌다.

[머니S 주요뉴스]
김혜수·김규리·김창열 등 '이태원 참사' 애도 물결
홍석천, 이태원 참사 애도… "기도해주세요"
장윤정, '이태원 참사'에 공연 취소… "마음 아파"
슈가 출신 아유미 결혼한다… 비연예인 예비신랑은?
배우 윤홍빈 "이태원 참사 눈앞에서… CPR 했지만"
"기도해주세요"… 샘해밍턴, 이태원 참사 애도
'4형제 맘' 정주리 "넷째 출산 남편 스케줄에 맞췄다"
영탁, 안동 공연 취소…"이태원 참사에 마음 무거워"
BTS 진, 런닝맨 출격… '석진 vs 석진' 레이스 펼쳐
용준형, 앨범 발매 연기… "이태원 피해자 애도"

서진주 기자 jinju31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