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규 대한유화 회장, ‘화학산업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순규 대한유화㈜ 회장이 국내 화학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은탑 산업훈장을 받았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관하는 제14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서울 롯데호텔에서 화학산업 발전유공자 및 산학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이 회장을 포함해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에 대한 정부 포상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학산업 유공자 42명 정부 포상
[이데일리 박민 기자] 이순규 대한유화㈜ 회장이 국내 화학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은탑 산업훈장을 받았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관하는 제14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서울 롯데호텔에서 화학산업 발전유공자 및 산학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화학산업의 날은 국내 화학산업의 기틀이 된 울산 석유화학단지를 준공한 1972년 10월 31일을 기념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특히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울산 석유화학단지 준공 50주년을 맞아 그 역사적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화학산업이 반세기 만에 글로벌 4위로 성장한 것은 화학산업인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석유화학기업의 원료 및 연료전환을 위해 친환경 투자 확대를 적극 지원, 새로운 성장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이 회장을 포함해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에 대한 정부 포상이 이뤄졌다. 이 회장은 이차전지 분리막용 폴리올레핀 제품의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훈장이 수여됐다.
동탑 산업훈장은 독자적인 기술 확보 및 국내 유일 알킬벤젠 공급사로 세계시장 점유율 5위를 달성하고 있는 류승호 ㈜이수화학 사장에게 주어졌다.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개발과 안전부품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양정직 한국자동차연구원 본부장이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외에 △대통령표창 이종민 서울대 교수, 정헌석 동방에프티엘 사장 △국무총리표창 강동일 LG화학 팀장, 이신범 한화솔루션 PL, 정석우 고등기술연구원 연구조합 센터장 △장관표창 전일운 삼원산업 팀장 외 34명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생존자가 전한 그날의 현장…"뒤에서 '밀어' 외쳤다"
- 前 LG·KIA 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참사로 사망
- “옷 찢긴 언니에 맨투맨 입혀주신 분”… 이태원 참사 속 ‘은인찾기’
- “내려가는 거 먼저에요” 이태원 사고 2시간 전 정체 풀어낸 여성
- ‘삼풍’ 생존자, 이태원참사에 “오징어게임 실사판으로 하는 것 같다”
- "남일 아냐"…이태원 참사에 21년전 악몽 떠올린 日[김보겸의 일본in]
- 강남 일부 닫았는데, 홍대클럽 영업…이태원참사에도 ‘핼러윈’ 인파 북적
- 아파트값 흔들리는 사이…연립·오피스텔 '우상향'
- “언제 볼 수 있을지”…검시 기다렸던 유족 ‘우리 아이’ 인도받았다
- 윤홍빈 “이태원 현장서 CPR…의식 돌아온 사람은 1명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