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통일기원 전국 전통무예한마당 성료…경기도 두산합기도 종합우승 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합기도총협회가 개최한 '2022 한민족 통일기원 전국 전통무예한마당'이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 다목적배드민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민족 통일기원 전국 전통무예 한마당'은 낙법, 발차기, 호신술, 격파, 품새, 종합단체연무 등 총 9가지 종목에서 경합을 벌이는 종합 무예 대회로 7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사단법인 대한합기도총협회가 개최한 ‘2022 한민족 통일기원 전국 전통무예한마당’이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 다목적배드민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민족 통일기원 전국 전통무예 한마당’은 낙법, 발차기, 호신술, 격파, 품새, 종합단체연무 등 총 9가지 종목에서 경합을 벌이는 종합 무예 대회로 7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무도 통합단체 소속 수련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해 이번 대회에는 총 700여 명의 무도 수련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개회식에는 대회장인 김민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정선희 영등포구의회 의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각 종목별 순위 배점에 따라 경기도 두산합기도 도장이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했고 낙법과 발차기 부문에서 진행된 왕중왕전에서는 정무도장 조예찬과 코리아파이트짐 김한빛이 정상에 올랐다.
대회를 총괄한 황용의 대한합기도총협회 회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됐는데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돼 기쁘다. 한국 전통무예인 ‘무도’를 주제로 한 대회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심신 단련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많은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기다렸다는 얘기를 듣고 오프라인 대회에 대한 목마름이 컸던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내년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꿈의 무대를 만들 수 있도록 대한합기도총협회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영철 "이태원 참사 몇시간 전 현장에 있었다…별의별 생각에 가슴 통증"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거부했다 관객에 폭언 등 '봉변'
- 사람 목숨 구한 BJ.. 다른 한쪽 구급차 앞 '섹스 온 더 비치' 떼창.. 악몽의 '이태원 참사'
- 방은희, '신내림 거부' 후유증 고백 "믹서기에 손가락 갈려..얼굴에는 3도 화상"(푸하하TV)
- 제시, '뉴진스' 패션도 과감...끈팬티까지 당당 노출 [★SNS]
- '나는 솔로' 10기 정숙, 재력 과시하더니.. 돈 요구 DM "신고하기 전에 그만해"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