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족 지원방안 모색”…‘이태원 참사 애도’ 전주시, 행사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가 '이태원 참사 애도기간(11월5일)'에 진행될 예정인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최락기 전주기획조정국장은 31일 정례브리핑에서 "국가애도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32개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 또는 연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애인평생학교 박람회와 각종 체육행사도 연기됐으며 도서관 행사는 공연 없이 축소 진행할 예정이다.
각 주민자취위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각종 행사도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이태원 참사 애도기간(11월5일)’에 진행될 예정인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이 기간 근조리본을 패용하고 외부활동을 자제하며 애도분위기를 유지하기로 했다. 심리치료 등 유족들 지원방안 모색에도 나설 예정이다.
최락기 전주기획조정국장은 31일 정례브리핑에서 “국가애도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32개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 또는 연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주 3년 만에 재개된 남부시장 야시장이 전격 취소됐다. 또 노송광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시민장터 역시 취소하기로 했다. 장애인평생학교 박람회와 각종 체육행사도 연기됐으며 도서관 행사는 공연 없이 축소 진행할 예정이다. 각 주민자취위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각종 행사도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아예 최소된 행사는 9건, 축소 및 연기된 행사는 23건이다.
유족들 지원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파악된 전주 연고 희생자는 총 4명(남 1, 여 3)이다. 20대 2명, 30대가 2명이다. 이들 모두 서울 등 타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희생자들 부모가 모두 전주에 거주하는 만큼, 빈소는 모두 전주시에 마련됐다.
최락기 국장은 “거주지가 서울과 경기이기 때문에 장례비용은 해당 자치단체에서 지원된다”면서 “이에 전주시는 장례비용 이외에 위로금과 심리치료에 유가족들에 대한 지원 방안 마련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전주시는 조기 게양과 근조리본 패용, 외부활동 자제를 통해 애도분위기 유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도 이날 직접 전주 연고 희생자들의 빈소가 마련된 장례식장을 찾아 유족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 29일 오후 10시15분께 이태원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밀집한 인파가 넘어지면서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사망자 수습과 현장 구조·수색 작업을 마친 정부는 피해 지원 등 후속 조치에 나서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154명(외국인 26명), 부상자는 149명(중상 33명, 경상 116명)이다. 부상자 중 중상자가 다수 있어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정부는 대검찰청에 사고대책본부와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며, 11월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선포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