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10월 31일 낮 12시

2022. 10. 31. 13: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태원 참사' 154명 사망·149명 부상 지난 주말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지금까지 사망자는 154명, 부상자는 14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부상자 가운데는 중상자가 33명이나 포함돼 사망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경찰-국과수, 오늘 사고 현장 '합동감식' 이태원 압사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이 오늘 오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사고현장에서 합동 감식을 시작합니다. 경찰은 골목길 CCTV 영상과 SNS의 사고 당시 영상을 확보해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게 된 경위 등을 파악할 방침입니다.

▶ '합동분향소' 열려…윤 대통령 부부 헌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이태원 참사 국가애도기간 첫날이 오늘 서울광장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공개 일정을 잡지 않고 내부 회의를 이어가며 이번 참사 수습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고, 여야는 사고 수습과 치유 대책 마련에 협력하기 했습니다.

▶ 한미 연합 공중훈련 시작…240여 대 출격 한국과 미국의 군용기 240여 대가 참가하는 대규모 연합공중훈련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5년 만에 열리게 된 이번 '비질런트 스톰' 훈련은 7차 핵실험 조짐을 보이는 북한을 향한 경고의 의미를 띠는데 북한의 반발성 무력시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 '좌파 대부' 룰라 승리…브라질 첫 3선 '좌파 대부'로 불리며 2003년부터 2010년까지 브라질을 이끌었던 룰라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하며 브라질 역사상 첫 3선 대통령이 됐습니다. 현직 보우소나루 대통령과 맞붙어 근소한 표차로 당선된 룰라 전 대통령은 당선 확정 직후 "좌우 분열을 극복하자"고 호소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