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세 자릿수 채용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오는 1일부터 2022년 하반기 신입 행원 채용 절차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세 자릿수 신입행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금융과 디지털 역량을 갖춘 통합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관련 자격증 보유자,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교육생을 우대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시장 불안정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어려운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는 1일부터 2022년 하반기 신입 행원 채용 절차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세 자릿수 신입행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며, 일반직과 지역인재, 정보기술(IT)특성화고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직과 지역인재 부문은 서류전형, 1·2차 면접전형, 인공지능(AI)역량검사 및 최종 면접전형 절차로 이뤄진다. 금융과 디지털 역량을 갖춘 통합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관련 자격증 보유자,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교육생을 우대한다.
IT특성화고 부문은 잠재력 있는 고졸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교육부 추천자, IT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입행 후 디지털·IT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부서로 배치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시장 불안정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어려운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명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가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학살”이라는 변호사
- [속보]‘이태원 참사’ 사망자 154명으로 늘어 … 153명 신원 확인
- 배우 이지한·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참사에 희생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할 수 없다”…관객 폭언·몸싸움
- ‘한국 소식 들었나’ 연락에 무너진 미국인 아버지...“수억 번 찔린 것 같아”
- 미국은 ‘차 없는 거리’, 일본은 ‘심야 술 금지’로 핼러윈 대비했다는데…
- 김원웅 전 광복회장 투병 중 별세 … 빈소 없이 가족장으로
- 배우 이지한 사망…이태원 참사 현장에 있었다
- 취업 상경한 20대 딸들, 고향 친구와 함께 참변
- “딸에게 전화했더니 경찰이 받아” 일본인 아버지의 황망한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