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간 매달려 구조 나섰다"… 이태원 현장서 시민 구한 BJ

서진주 기자 2022. 10. 31.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핼러윈을 맞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인파가 몰리며 압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 현장에서 발 벗고 인명 구조에 나선 BJ배지터가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사고가 발생한 해밀톤호텔 인근 골목으로 들어선 BJ배지터는 인파에 갇혀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

다행히 BJ배지터는 한 시민의 도움으로 건물 난간 위로 구조됐다.

당시 BJ배지터는 "한 사람만 더 구하자"라며 약 5~6명의 시민을 구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핼러윈 참사 현장에서 구조에 임한 BJ배지터가 참혹하고 긴박했던 사건 당시를 회상했다. /사진=아프리카TV
핼러윈을 맞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인파가 몰리며 압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 현장에서 발 벗고 인명 구조에 나선 BJ배지터가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지난 29일 밤 10시15분쯤 이태원 해밀턴호텔 옆 골목에 인파가 몰리며 다수의 시민이 넘어졌다. 이에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해 31일 오전 7시 기준 154명이 숨지고 132명이 부상을 입는 등 대형 참사로 이어졌다.

BJ배지터는 지난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자고 일어났는데 혼자 웃고 떠들며 방송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며 휴방 소식을 알렸다. 이어 "이태원 참사로 다치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빌며 안타깝게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를 표했다.

그는 지난 29일 핼러윈 축제 상황을 전하기 위해 이태원에서 생방송을 진행했다. 사고가 발생한 해밀톤호텔 인근 골목으로 들어선 BJ배지터는 인파에 갇혀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 당시 현장은 아수라장이었다.

다행히 BJ배지터는 한 시민의 도움으로 건물 난간 위로 구조됐다. 이후 그는 난간 끝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난간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의 손을 붙잡고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당시 BJ배지터는 "한 사람만 더 구하자"라며 약 5~6명의 시민을 구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BJ배지터의 구조에 감동한 누리꾼이 다수 등장했다. 특히 한 누리꾼은 "정신없는 사고 현장에서 한 명만 더 구조하자고 외치며 노력하시던 모습을 봤다"며 "타고난 인품이 어떤 분인지 그대로 드러나는 장면이었다"고 전했다.

다른 누리꾼 역시 "의인이다" "배지터님도 심리 치료 꼭 받으시길 바란다" "구조하는 모습 보고 감동을 받았다" 등 반응을 보이며 BJ배지터의 행동에 감동을 표했다.

[머니S 주요뉴스]
김혜수·김규리·김창열 등 '이태원 참사' 애도 물결
홍석천, 이태원 참사 애도… "기도해주세요"
장윤정, '이태원 참사'에 공연 취소… "마음 아파"
슈가 출신 아유미 결혼한다… 비연예인 예비신랑은?
배우 윤홍빈 "이태원 참사 눈앞에서… CPR 했지만"
"기도해주세요"… 샘해밍턴, 이태원 참사 애도
'4형제 맘' 정주리 "넷째 출산 남편 스케줄에 맞췄다"
영탁, 안동 공연 취소…"이태원 참사에 마음 무거워"
BTS 진, 런닝맨 출격… '석진 vs 석진' 레이스 펼쳐
용준형, 앨범 발매 연기… "이태원 피해자 애도"

서진주 기자 jinju31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