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매연 없습니다"…낙엽 청소장비 충전식으로 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공원 낙엽 청소에 사용되는 엔진식 송풍기를 친환경 충전식으로 교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동부공원여가센터는 기존 송풍기보다 가볍고, 매연이 발생하지 않으며, 소음이 현저하게 적은 충전식 송풍기를 구매해 6개 산하공원(서울숲공원·매헌시민의숲·율현공원·응봉공원·길동생태공원·천호공원)에 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환경친화적 장비로 교체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공원 낙엽 청소에 사용되는 엔진식 송풍기를 친환경 충전식으로 교체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엔진식 송풍기는 사용시 발생되는 강렬한 소음과 유해화학물질 및 매연 등으로 근로자의 건강 우려 및 공원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한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동부공원여가센터는 기존 송풍기보다 가볍고, 매연이 발생하지 않으며, 소음이 현저하게 적은 충전식 송풍기를 구매해 6개 산하공원(서울숲공원·매헌시민의숲·율현공원·응봉공원·길동생태공원·천호공원)에 배부했다.
엔진식 송풍기보다 50% 가량 경량화된 충전식 장비의 도입으로 여성근로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성역할에서 벗어난 공원관리 업무가 가능해졌다.
또한 겨울철 눈 청소도 충전식 송풍기로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어 공원이용객 빙판길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장은 “앞으로도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로자 작업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공원근로자와 이용자 모두 행복한 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게이 유튜버 김똘똘 "고1 때 아웃팅 당해…'더럽다' 욕 문자 트라우마"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윤 "제 아내가 어떤 면에서 보면 순진한 면이 있다" [뉴시스Pic]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