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의 악몽'…매장서 포스터 떼고 테마파크 공연 취소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테마파크 등은 다음달 5일까지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관련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우선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가 지난 30일부터 핼러윈 관련 행사를 중단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 등을 모두 취소하고 행사 관련 포스터 등도 제거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점포 내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고 점포 내 포스터 등을 떼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지난 3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의 한 다이소 매장. 전날까지 핼러윈 용품으로 꾸며져 있던 '할로윈 기획전' 매대는 '빼빼로데이' 매대로 바뀌어있었다. 핼러윈 용품에 대해 물어보자 직원은 "지금 핼러윈을 챙길 분위기가 아니지 않느냐. 용품을 모두 치웠다"고 했다.
# 3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매표소에는 '이태원 참사 국민애도 기간 중으로 모든 공연과 이벤트가 취소됐다'는 공지문이 걸렸다. 다만 오전 10시 개장까지 40분 넘게 남아있었지만 입구 앞에는 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온 학생들 중심으로 대기열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
150명 넘는 사망자를 낸 '이태원 참사'로 유통업계가 핼러윈 행사와 프로모션을 전면 중단했다. 31일 핼러윈 데이 당일을 맞은 유통가는 차분한 분위기에서 애도에 동참하고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테마파크 등은 다음달 5일까지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관련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우선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가 지난 30일부터 핼러윈 관련 행사를 중단했다.
백화점들도 핼러윈 관련 팝업 매장과 점포별 행사를 일제히 중지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 등을 모두 취소하고 행사 관련 포스터 등도 제거했다.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도 점포별로 핼러윈 행사를 취소 혹은 중단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점포 내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고 점포 내 포스터 등을 떼어냈다.
편의점 업계에서도 CU가 핼러윈 파티용품 등을 무료 배송하는 기획전을 중단했고, GS25는 잠실 주경기장 핼러윈 EDM 축제 부스를 철수했다.
커피 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을 멈췄다. 일례로 핼러윈 음료와 푸드 등 메뉴를 선보인 스타벅스가 프로모션을 조기 중단했다. 급하게 메뉴 운영을 중단하다보니 서울 일부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핼러윈 음료 사진을 넣었던 메뉴판을 비우고 운영하기도 했다.
다음달 개막하는 국내 최대 규모 쇼핑행사인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도 이날 예정된 개막 행사를 취소했다. 코세페 기간 개최 예정이던 각종 지역 축제도 모두 취소했다.
앞서 핼러윈을 이틀 앞둔 지난 주말(29일) 밤 대규모 인파가 몰린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300여명의 사상자를 낸 초유의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31일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압사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사망자 154명, 중상자 33명, 경상자 116명 등 총 303명으로 집계됐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의도적으로 뒤에서 밀었다?…경찰, CCTV 분석
- "압사 ㄴㄴ 즐겁게 놀자"…이태원 참사 후 클럽 전광판 논란
- "450만원 버는데 매달 1000만원씩 나가요"…영끌족 곡소리
- 이태원 참사 원인으로 지목된 유명 BJ…"사실과 달라"
- 이찬원 "이태원 참사로 노래 못 한다" 했다가…관객에 '봉변'
- [종합] 김영철 "나도 이태원에 있었다, 사고 생각하면 가슴 통증 올 정도" ('철파엠')
- [종합] '개그계의 지드래곤' 이진환, 셰프되고 한달에 2000만원 순이익('근황올림픽')
- [종합] 인기 BJ 요원, '이태원 사고'로 온몸에 피멍 자국
- [종합] "무당 됐으면 대무당"…신기 모른 척한 방은희, "믹서기에 손가락 갈려"('심야신당')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