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기업가협회, 교류회에 고문 변호사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중기업가협회는 지난 2022년 10월 25일 잠실 소재 동방명주에서 한중기업가협회 교류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특히, 김훈 집행회장은 중국 상해시 변호사협회 국제법 업무 연구위원회 위원, 법무법인 JOIUS의 시니어 파트너 김창화 변호사에게 한중기업가협회 법률고문 위촉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중기업가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난 2018년 4월에 설립됐으며, 김훈 집행회장은 한국GSK자산관리회장, 한중친선협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한국과 중국 양국의 교류를 위하여 수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투자 관련 업무는 법무법인 JOIUS의 핵심 업무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한국 민상사 분야 법률서비스는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현재까지 JOIUS는 국내 유수의 대형 그룹, 대기업, 중소기업들의 법률 고문, 투자, 인수 합병, 세법, 지적 재산권, 분쟁 해결 등을 포함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OIUS는 “1+5+1” 업무 방식을 도입하여 “법인형” 관리 모델을 바탕으로 하며,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고의 법률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는 전문 로펌이다. JOIUS는 독특한 제도와 전문적 인적 팀 구성과 해외 사무실의 장점을 활용하여 장기간 중국 로컬기업, 홍콩/마카오/대만기업, 한국기업, 유럽 및 미국기업, 일본기업에 고품질, 고효율, 전면적인 프로세스 및 글로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OIUS의 변호사가 한중기업가협회의 법률 고문으로 위촉, 임명된 것은 JOIUS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는 면에서 큰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또한, (주)TNMD 뉴 욕쟁이 디저트 서창범 대표는 20여년간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90여개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도에는 전국의 대학교를 포함하여 약 300여개 및 중국을 포함한 해외에도 확장 계획 중이다. 금번 교류회에서는 JOIUS와 함께 중국 상해에 투자, 합작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이 날 교류회에는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 김현선 부회장, 김정일 부회장, 서형원 이사, JOIUS 김창화 변호사, (주)에프런홀딩스 임유섭 대표, (주)광진알디아이 이승복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앞서 죽어가는 사람들…머리 떠나지 않아' 한 경찰관의 슬픔
- '프듀101'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사망…향년 24세
- 100명 밀면 무려 5t…힘 약한 여성 사망자 많았던 이유
- 한양대 유학생 아들 잃은 美 아빠 '수억번 찔린듯 아픔'
- 적나라한 영상·사진 유포에…'전국민 트라우마' 경고음
- '10% 적금도 나왔는데'…고수만 아는 통장 깨기 비법 공개 [코주부]
- '32살 연하 만날래'…'1조 이혼소송' 벌인 억만장자
- '맛바람이 죄는 아니잖아' 김지석 외침에 1000만명 공감했다
- 녹색에 출발했는데 킥보드 '쿵'…누구 잘못인가요 [도와줘요, 손해보험]
- '차 보고 혼자 넘어진 자전거 운전자가 절 고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