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팀, 2022년도 정부 지원사업 대거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는 교내 창업팀이 창업 자금과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2022년도 정부 지원사업'에 대거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정부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사업화를 위해 사업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대 창업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등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세종대학교는 교내 창업팀이 창업 자금과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2022년도 정부 지원사업'에 대거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정부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사업화를 위해 사업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대 창업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등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대 창업팀인 '유다움'과 '쫄래쫄래' 팀이 선정됐다. 지능기전공학부 이유빈 학생의 유다움은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 교육과 심리테스트,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쫄래쫄래는 원자력공학과 이창민 학생이 개발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랫폼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초기창업패키지에는 경영학부 배종원 학생의 ㈜니어클이 선정됐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업력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창업기업 수요 기반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니어클은 전 세계 K-POP 팬들이 온라인 채팅과 커뮤니티를 활용해 함께 여행할 사람을 찾고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박상현 학생의 '세렌디'는 재도전사업패키지에 선정돼 성공적인 재창업을 도모한다. 재도전사업패키지는 실패 경험이 있지만 혁신적인 사업 소재를 보유한 재 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렌디는 단골 카페 정기 구독 앱으로, 자주 방문하는 단골 카페를 정기 구독하고 하루에 한 번 마음대로 커피를 골라 마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심성준 학생의 ㈜클라코퍼레이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디지털 뉴딜사업에 선정됐으며,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이민석 학생의 '테이스트널리티'는 '실전창업교육'과 '예비창업패키지 프리스쿨'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게이 유튜버 김똘똘 "고1 때 아웃팅 당해…'더럽다' 욕 문자 트라우마"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윤 "제 아내가 어떤 면에서 보면 순진한 면이 있다" [뉴시스Pic]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