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대상 - SK㈜ ‘어스윗어스(Earth with Us)’‘어스윗어스’ 타이틀로 친환경 실천 위트있게 전달 [2022 헤럴드경제 광고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는 캠페인 등을 통해 지난 1998년부터 25년 가까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행복'의 모습을 일관되게 전달해 왔습니다.
올해 SK 캠페인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SK의 다양한 ESG 실천 노력 중 '친환경' 활동을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실천이 쌓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는 캠페인 등을 통해 지난 1998년부터 25년 가까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행복’의 모습을 일관되게 전달해 왔습니다.
올해 SK 캠페인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어스윗어스(Earth with Us)’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캠페인은 우리가 지구와 함께할수록 우리도, 지구도 모두 더 스윗(sweet)해 질 수 있다는 의미를 중의적 표현을 통해 위트있게 반영하였습니다.
SK의 다양한 ESG 실천 노력 중 ‘친환경’ 활동을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실천이 쌓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은 환경에 관심이 많고, 친환경 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바로 우리들입니다. 전기 절약, 잔반 줄이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 참여가 우리의 지구를 조금 더 스윗하게 만드는 일에 기여할 수 있음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우리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전형적인 기업 광고 포맷에서 벗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어스윗어스’ 캠페인은 ▷에너지(Energy) ▷테이블(Table) ▷웨이스트(Waste) ▷그린(Green) ▷무브(Move) 등 5개 영역의 챌린지 형태의 ‘참여형 캠페인’입니다. 5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각각의 앰배서더를 선정, 매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약 2개월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3만명 이상이 챌린지에 참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SK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PR 대상 수상의 영광을 주신 헤럴드경제 독자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참사로 숨져...향년 24세
- 배우 윤홍빈 “20분간 CPR, 끝내 못 살렸다…사방에서 ‘제발 눈떠’”
- '프듀2' 출신 배우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숨져…24세
- “더 살리지 못해 죄송”…이태원 현장 출동 경찰관의 심정
- 한양대 유학생 아들 잃은 美아빠 “수억번 동시에 찔린 것 같다”
- 이태원 참사현장, 옆에선 춤추며 ‘떼창’ 불렀다
- [이태원 참사] 사라진 핼러윈 흔적…놀이공원·백화점·편의점, 행사 전면 중단
- “BTS ‘숟가락 얹기’ 너무 심하다 했더니” 결국 이런 일이
- ‘이태원 참사’ 외국인 생존자 증언 “뒤에서 파도처럼 밀쳤다”
- “‘숫자’ 몇줄에 가격 껑충?” 300만원 ‘미친 가격’ 삼성폰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