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케이 "'이태원 참사', 나 때문? 말도 안돼" 루머 반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방송국 아프리카TV의 유명 BJ 케이(본명 박중규)가 '이태원 참사' 관련한 자신의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박씨는 지난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저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모여 사고가 났다고 추측성 글들이 올라온다"며 "방송을 보신 분들은 다 알겠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말이고 사실이 아님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터넷 방송국 아프리카TV의 유명 BJ 케이(본명 박중규)가 '이태원 참사' 관련한 자신의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박씨는 지난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저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모여 사고가 났다고 추측성 글들이 올라온다"며 "방송을 보신 분들은 다 알겠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말이고 사실이 아님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언론에서 '유명인의 술집 방문으로 인해 인파가 몰렸다'고 보도되고 그 유명인을 저로 지칭하는 분들이 있다"며 "방송을 본 분들은 알겠지만 저는 술집을 방문한 게 아니고 인파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술집으로 밀려 들어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곳 종업원 분이 '현재 밖은 위험하니 나가지 않는 게 좋다'고 말씀하셔서 30분 가량 건물 내부에 있다가 경찰분들의 통제로 거리가 조금 풀렸기에 건물에서 나와 사고 현장과 반대쪽 골목을 통해서 이태원을 벗어났다"고 했다.
박씨는 "허위사실이 너무 심해 아프리카TV에서도 정확한 사실 관계 파악을 위해 (사고 당일) 동선을 요청했고 모든 동선과 시간대를 알려줬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태원 참사'의 사고 원인이 제기되는 과정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유명 BJ가 등장해 사람들이 골목에 몰리면서 사고가 일어났다'는 내용의 추측들이 제기됐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유산에서 나온 '월세 수익'…형제와 나눠야 하나요? [결혼과 이혼]
- "왜 거기서 튀어나와?"…안전지대에서 '빼꼼' 끼어들기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8일, 능력 밖의 일은 시작도 말아햐 할 띠는?
- "왜 너만 노래해"…라이브카페서 다른 손님 술병으로 내리쳐
- "백세주 끓는 소리 '부글부글'"…국순당 횡성양조장 가보니 [현장]
- [속보] 영국, 2020년 이후 두번째 금리 인하…연 5%→4.75%
- 엘베 전단지 떼고 검찰 넘겨졌던 중학생, 경찰 '무혐의' 결정
- '팬 폭행 방관' 논란 제시, '무혐의'…"범인은닉 혐의 없어"
- [내일날씨] "낮엔 따뜻" 조금 풀린 날씨…일교차는 커
- '시신 훼손' 군 장교, 신상공개 결정 "거부"…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