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기계공고 '한국항공고등학교'로 교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기계공고는 도내 최초 항공고 신설을 위한 교명을 '한국항공고등학교'로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항공고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공약(4차 산업혁명 학과 신설)가운데 최우선 과제로 선정됐다.
박광서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항공고등학교 신설을 통해 우수 학생들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 교명 변경 안건'을 빠른 시일 내 강원도의회 심의·의결을 받아 공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태백기계공고는 도내 최초 항공고 신설을 위한 교명을 ‘한국항공고등학교’로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태백기계공고는 지난달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교직원, 학생·학부모, 동문회 3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한국항공고 69%, 강원항공고 25%로 나타났다.
항공고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공약(4차 산업혁명 학과 신설)가운데 최우선 과제로 선정됐다. 태백시에서도 격납고 등 학교시설 신축, 항공기자재 완비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문명호 교장은 “도서벽지 지역한계를 극복하고 전국단위 학생 모집을 위한 한 마음을 모았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항공고의 미래가 밝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광서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항공고등학교 신설을 통해 우수 학생들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 교명 변경 안건’을 빠른 시일 내 강원도의회 심의·의결을 받아 공포할 예정이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