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사내연애’→하이브 설명회까지 이태원 참사로 취소(종합)

김나영 2022. 10. 31.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에 연예계도 모든 일정을 멈추고 추모에 나섰다.

오는 11월 1일 진행 예정이었던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일단 취소됐다.

이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예정되어 있었던 쿠팡플레이 예능 '사내연애'의 제작발표회가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11월 4일 오후 8시로 예정되어 있던 '사내연애' 첫 공개 일정 또한 변경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라며 "제작발표회 및 첫 공개 관련 자세한 일정은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에 연예계도 모든 일정을 멈추고 추모에 나섰다.

오는 11월 1일 진행 예정이었던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일단 취소됐다. 31일 MBC 측은 “국가적으로 애도하는 기간이라 제작발표회를 취소하고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관련 내용은 추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 관련 제작발표회에는 MC 박경림과 해설위원 안정환, 서형욱, 박문성 그리고 캐스터 김성주, 김나진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이태원 참사에 연예계도 모든 일정을 멈추고 추모에 나섰다. 사진=SBS FiL ‘더 트롯쇼’, SBS M ‘더 쇼’
쿠팡플레이 예능 ‘사내연애’ 측은 “먼저 안타까운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아울러 더 이상 안타까운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라고 애도했다.

이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예정되어 있었던 쿠팡플레이 예능 ‘사내연애’의 제작발표회가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11월 4일 오후 8시로 예정되어 있던 ‘사내연애’ 첫 공개 일정 또한 변경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라며 “제작발표회 및 첫 공개 관련 자세한 일정은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다”라고 전했다.

SBS FiL, SBS M 음악 방송 ‘더 트롯쇼’, ‘더 쇼’도 이태원 참사 여파로 결방한다. 방송사 측은 “비극적 사고로 국가적 애도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결방을 결정했다. ‘더 트롯쇼’의 경우 23일 진행했던 금산 특집 무대를 31일 방송으로 편성 예정이었으며, 11월 1일 생방송 예정이었던 ‘더 쇼’의 경우, 결방으로 인해 팬 입장도 취소되었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오는 11월 4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채널을 통해 송출 예정이었던 2022 ‘공동체와 함께하는 하이브 회사 설명회’ 또한 연기됐다.

한편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 호텔 인근에서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31일 오전 6시 기준 이번 사고로 인해 사망자 154명, 중상자 33명, 경상자 116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참사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고, 30일부터 11월 5일 밤 24시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