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생필품 파격 할인 '코세페' 내일 개막…가전 최대 3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선식품과 생필품, 가전 등을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코세페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소비자, 지자체, 정부 등 모든 경제 주체가 힘을 모아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할인 및 사은 행사 등을 제공한다.
코세페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기획전 등에 대한 정보는 코세페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 2300개 업체 참여…할인‧사은행사
신선식품과 생필품, 가전 등을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에 참여하는 기업은 약 2300개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코세페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소비자, 지자체, 정부 등 모든 경제 주체가 힘을 모아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할인 및 사은 행사 등을 제공한다.
올해 행사에선 코세페를 계기로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대형 유통․제조사들이 국내 최초로 함께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슈퍼위캔(Super-WeCan)' 행사를 개최한다
생활 물가와 밥상 물가 하락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유통 등 주요 대형마트는 업체별 연중 대표 할인행사를 슈퍼위캔 기간에 진행,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주력품목을 초특가로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쓱데이, 롯데마트는 롯키데이, 홈플러스는 대한민국 플러스 데이, 농협하나로유통은 금토일에 만나는 코리아 빅세일 등 행사를 마련했다.
신세계와 현대, 롯데, AK,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 업계도 슈퍼위캔 기간에 맞춰 패션, 리빙부문 등에 대한 기획 행사와 함께 상품권 증정 등과 같은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일제히 개최한다.
가전 업계에선 삼성전자와 LG전자 및 오텍캐리어가 슈퍼위캔 기간에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동절기 김장철을 대비해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2200여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산지 직송 김장채소, 김장용품 할인행사가 다음달 10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열린다. 최대 10% 할인하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도 월 최대 100만원까지 확대된다.
한우는 최대 30%, 수산물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한우 먹는날'은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코리아수산페스타'는 이날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세페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성장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우수 중기제품, 지역 특산물 등에 대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 협력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대형마트 및 백화점은 지점별 여건에 따라 중소‧소상공인이 지역 특산물, 의류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기획전을 진행할 방침이다.
인터파크와 롯데온 등 온라인 유통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강원도, 제주, 대구 등 8개 지역 특별전을 마련해 지역 특산물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팔도보부상 시즌 2'를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코세페 키비주얼 등을 자사제품 홍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코세페 홍보모델(차태현)의 초상권 제한을 대폭 완화했다.
코세페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기획전 등에 대한 정보는 코세페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로 예정됐던 코세페 개막식은 이태원 압사 사고에 따른 국가애도기간 선포로 취소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생존자 "4~5명이 '밀어 밀어' 시작…비명도 즐거워 지르는줄"
- "우리 딸 죽은 줄도 몰랐다"…절절한 빈소 스토리
- 왜 여성 사망이 압도적으로 많나…치명적 압사 참사 '이태원 핼로윈'
- 10만명 예상하고도 '압사' 대비 전무…경찰, 대체 어디 있었나
- 발신번호 제한 영상 통화 받았더니…음란 행위한 40대男
- 서울 아파트 거래 더 줄었다…두 달 연속 1천건 미만 기록
- 尹대통령 부부,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찾아 조문
- [노컷체크]경찰 부인에도 확산되는 '가스유출설' 맞나
- 인도, 축제 인파 몰린 다리 붕괴…최소 81명 사망
- 주최 없는 '이태원 핼러윈' 경찰 수사 첩첩산중…'과실' 확인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