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외부 일정 전면 취소…'이태원 참사' 수습에 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주 예정된 외부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이태원 참사'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오 시장은 31일 오전 10시15분쯤 서울광장에 차려진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9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영상회의에 참석한 뒤 한 총리와 함께 합동분향소를 방문했다.
오 시장은 시청 복귀 후 지하3층 종합상황실에서 '이태원 참사' 관련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지금은 무엇보다도 사고 수습이 우선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족별 전담공무원 지정 장례 절차…재발 방지책 수립
(서울=뉴스1) 전준우 박동해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주 예정된 외부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이태원 참사'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오 시장은 31일 오전 10시15분쯤 서울광장에 차려진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9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영상회의에 참석한 뒤 한 총리와 함께 합동분향소를 방문했다. 검은색 리본을 가슴에 단 오 시장은 무겁고 침울한 표정으로 헌화했다.
오 시장은 방명록에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이후 별도 입장을 밝히지 않고 서울시청 집무실로 복귀했다.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턴 호텔 인근 골목에 수만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최소 154명이 압사하는 최악의 참사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사고로 인한 부상자는 149명(중상 33명, 경상 116명)으로 전날 오후 11시보다 17명 늘었다.
오 시장은 21~31일 일정으로 유럽 출장길에 올랐으나 29일 오후 10시15분쯤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고 현지 일정을 모두 취소한 뒤 급히 귀국했다.
전날 오후 4시40분쯤 인천공항 입국장에 도착한 뒤 이태원 사고 현장과 순천향대병원을 방문하고 서울시청으로 복귀했다.
오 시장은 시청 복귀 후 지하3층 종합상황실에서 '이태원 참사' 관련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지금은 무엇보다도 사고 수습이 우선이다"고 말했다.
이어 "유가족, 사고 목격자 등 이 사고로 인해 많은 슬픔과 허탈감을 겪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 차원에서 심리치료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유족별로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장례 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고 사망자 인적사항과 가족 연락처를 파악해 유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장시설 가동횟수도 일 최대 60건 증대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국가 애도 기간에 엄숙하고 질서 있는 분위기에서 사고 수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합동분향소 설치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사고 수습이 빠르게 마무리되고 정부의 사고 원인 규명이 나오면 정부, 자치구와 협력해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