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픈 AI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 기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S는 오픈소스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에 주요 함수 220여 개와 '자주 쓰는 함수 모아보기' 옵션, 국·영문 동시 지원 등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SDS 홍혜진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일반 기업은 물론 교육 현장에서도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쉽게 활용하도록 분석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며"AI, 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과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SDS는 오픈소스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에 주요 함수 220여 개와 ‘자주 쓰는 함수 모아보기’ 옵션, 국·영문 동시 지원 등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삼성SDS가 2018년 무상으로 공개한 플랫폼이다. 코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 방식으로, 비전문가도 쉽게 쓸 수 있어 교육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지난해 ‘AI 기초’ 교과목 실습 도구로 등재돼 일선 고교와 경기 미래기술학교 등에서 데이터 분석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고려대, 성균관대 등에서도 이를 활용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삼성의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주니어 SW 아카데미’를 통해 중·고교 교사와 학생이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로 데이터 분석을 실습하고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지난 7월에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이 개최한 인공지능 경진대회에서 공식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삼성SDS 홍혜진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일반 기업은 물론 교육 현장에서도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쉽게 활용하도록 분석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며"AI, 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과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병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가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학살”이라는 변호사
- [속보]‘이태원 참사’ 사망자 154명으로 늘어 … 153명 신원 확인
- 배우 이지한·치어리더 김유나, 이태원 참사에 희생
- ‘한국 소식 들었나’ 연락에 무너진 미국인 아버지...“수억 번 찔린 것 같아”
- 미국은 ‘차 없는 거리’, 일본은 ‘심야 술 금지’로 핼러윈 대비했다는데…
- 김원웅 전 광복회장 투병 중 별세 … 빈소 없이 가족장으로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할 수 없다”…관객 폭언·몸싸움
- 배우 이지한 사망…이태원 참사 현장에 있었다
- 취업 상경한 20대 딸들, 고향 친구와 함께 참변
-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태원 참사는 靑 이전 탓” 글 올렸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