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는 국적 의미없어' 파스텔 다문화어린이 농구단 유쾌한 제주 나들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이지리아 부모를 둔 한아웨주드 군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제주를 찾았다.
한국을 포함해 멕시코, 중국, 일본 국적인 친구들과 농구도 하고, 제주의 자연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파스텔세상 다문화어린이 농구단 소속인 한아웨주드 군은 15명의 팀 동료와 함께 농구도하고, 해양스포츠 체험도했다.
한국농구발전연구소가 운영하는 파스텔세상 다문화 어린이 농구단은 지난 27일부터 사흘간 제주 전지훈련을 떠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부모를 둔 한아웨주드 군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제주를 찾았다. 한국을 포함해 멕시코, 중국, 일본 국적인 친구들과 농구도 하고, 제주의 자연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파스텔세상 다문화어린이 농구단 소속인 한아웨주드 군은 15명의 팀 동료와 함께 농구도하고, 해양스포츠 체험도했다. 그는 “한국 친구들이 너무 친절하고 따뜻했다. 제주도도 너무 예뻤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연구소 천수길 소장은 “어글리 더클링 프로젝트로 치른 전지훈련에 5개국 다문화 선수와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 용산청소년센터의 도움으로 잘 마무리했다”며 “어릴 때 농구로 꿈과 희망을 키운 버락 오바마처럼 농구를 매개로 소외계층과 다문화 어린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출신 김유나, 이태원 참사로 사망…향년 24세
- 사람 목숨 구한 BJ.. 다른 한쪽 구급차 앞 '섹스 온 더 비치' 떼창.. 악몽의 '이태원 참사'
- 김영철 "이태원 참사 몇시간 전 현장에 있었다…별의별 생각에 가슴 통증"
- 제시, '뉴진스' 패션도 과감...끈팬티까지 당당 노출 [★SNS]
- 방은희, '신내림 거부' 후유증 고백 "믹서기에 손가락 갈려..얼굴에는 3도 화상"(푸하하TV)
-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이지한, 이태원 참사로 사망..향년 25세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