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공단, 기금이사 공모…자산관리·투자경력 3년 조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 오는 11월11일까지 기금이사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8일 기금이사추천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11월11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국민연금공단 기금이사추천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
기금이사추천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실시하고 복수의 후보자를 이사장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1월11일까지 지원서 방문·등기 접수
[세종=뉴시스]이연희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 오는 11월11일까지 기금이사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8일 기금이사추천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자격요건은 은행법에 따른 금융기관이나 집합투자업자, 투자일임업자, 보험회사 등의 단위부서장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자산관리 또는 투자업무 분야에서 3년 이상 경험이 있어야 한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11월11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국민연금공단 기금이사추천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
기금이사추천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실시하고 복수의 후보자를 이사장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이후 이사장이 추천안과 계약서 안을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제출해 승인 받으면 이사장이 임명하는 절차를 거친다.
기금이사의 임기는 2년이다. 직무수행 실적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
- 지상렬 "주량? 3일 동안 소주 110병 마셨다"
- 게이 유튜버 김똘똘 "고1 때 아웃팅 당해…'더럽다' 욕 문자 트라우마"
- 윤 "제 아내가 어떤 면에서 보면 순진한 면이 있다" [뉴시스Pic]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