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막

2022. 10. 31.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1(화)부터 11.15(화)까지 15일간 진행된다.

ㅇ 코세페는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내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 소비자, 지자체, 정부 등 모든 경제 주체가 힘을 모아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등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막


-‘슈퍼위캔’(11.4~6) 동안 주요 대형마트社 대표 세일행사 일제히 개최, 신선식품․생필품‘파격할인’


- 역대 최다인 2,300개사 이상 유통 ․ 제조 ․ 서비스업계 참여 전망


 

□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1(화)부터 11.15(화)까지 15일간 진행된다.

 

ㅇ 코세페는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내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 소비자, 지자체, 정부 등 모든 경제 주체가 힘을 모아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등을 제공한다.

 

ㅇ 코세페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코세페 참여기업 수가 지난해 2,155개사를 뛰어 넘어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금년에는 코세페를 계기로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대형 유통․제조사들이 국내 최초로 다같이 11.4(금) ~ 6(일)동안 ‘슈퍼위캔(Super-WeCan)’ 행사를 개최하여 전국적으로 소비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 슈퍼위캔(Super-WeCan): 파격적인 할인·기획 행사가 개최되는 ‘주말’을 연상 시키는 발음과 ‘고물가를 극복할 수 있다’(WeCan)라는 염원을 담은 명칭

ㅇ 우선, 생활․밥상 물가 하락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유통 등 주요 대형마트는 업체별 연중 대표 할인행사를 슈퍼위캔 기간에 개최하여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주력품목을 초특가로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 대형마트 대표 할인행사 : 쓱데이(이마트), 롯키데이(롯데마트), 대한민국 플러스 데이(홈플러스), 금토일에 만나는 코리아 빅세일(농협하나로유통)

 

ㅇ 신세계, 현대, 롯데, AK,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 업계도 슈퍼위캔 기간에 맞추어 패션, 리빙부문 등에 대한 기획 행사와 함께 상품권 증정 등과 같은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일제히 개최할 계획이다.

 

ㅇ 가전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및 오텍캐리어가 슈퍼위캔 기간에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 제품을 최대 25 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대형마트, 백화점, 제조사별 구체적인 행사기간, 할인행사 품목 등은 각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

 

□ 또한, 다가오는 김장철을 대비하여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2,200여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산지 직송 김장채소, 김장용품 할인행사가 개최(11.10~12.7)되고, 최대 10% 할인하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도 월 최대 100만원까지 확대된다.

 

ㅇ 한우는 최대 30%, 수산물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한우 먹는날*(11.1~11.11)’ 및 ‘코리아수산페스타**(10.31~11.16)’도 코세페 기간 동안 개최된다.

 

*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서 구이류, 불고기, 국거리 등을 최대 30% 할인

** 쓱닷컴,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등에서 고등어, 갈치, 광어 등 8개 어종을 최대 50% 할인

 

□ 한편, 코세페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성장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우수 중기제품, 지역 특산물 등에 대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 협력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ㅇ 대형마트․백화점은 지점별 여건에 따라 중소․소상공인이 지역 특산물, 의류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기획전*을 진행한다.

 

* 지역 농수산물 1+1 특별전(이마트), 중소의류 브랜드 기획전(홈플러스), 제주 감귤 2만 박스 산지 대량 기획전(롯데백화점) 등

ㅇ G마켓․옥션․11번가 등 7개 온라인 쇼핑몰 및 현대백화점(판교)․신세계 백화점(광주) 등 6개 대형 유통사는 생활용품, 소형가전, 패션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지원하는 ‘득템 마켓’을 개최하고,

 

ㅇ 인터파크, 롯데온 등 온라인 유통사에서는 작년에 이어 강원도, 제주, 대구 등 8개 지역 특별전을 마련하여 지역 특산물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팔도보부상 시즌 2’를 진행한다.

 

□ 참여기업은 코세페 키비주얼 등을 자사제품 홍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코세페 홍보모델(차태현)의 초상권 제한을 대폭 완화*하였다.

* 홍보모델이 활동 중인 업종 2종(금융, 건강기능식품)을 제외한 전 업종의 초상권 활용 가능

 

ㅇ 또한, 코세페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 대상 ‘소비성향 테스트’를 제공하여 개개인의 소비성향에 적합한 쇼핑 분야, 맞춤형 기획전 등을 알려준다.

 

 

□ 코세페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할인․사은 행사, 기획전 등에 대한 정보는 코세페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 또는 참여 기업․유통업체․제조사 등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쇼핑할수 있도록 업계 및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많은 인원이 밀집되는 대형 유통시설, 외부 행사장 등에 대한 안전관리와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