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롯데건설,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과 롯데건설이 28일 서울 서초구 소재 롯데건설 본사에서 시니어 고객 대상으로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과 롯데건설이 초고령사회에서 시니어 고객에게 필요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로 만나 발휘하게 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 최적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시니어 산업의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상속 등 자산관리 서비스
초고령사회로의 변화에 맞춰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타운과 입주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 예정인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 입주자에게 생애 플랜과 자산 보유 형태에 맞는 자산관리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입주자의 자산관리, 증여·상속에 이르기까지 시니어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문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 내 자산관리 및 상속 설계 특화 부서인 ‘리빙트러스트센터’ 소속 세무·법률·부동산 전문가 및 전문 금융 컨설턴트들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대1 맞춤형 토털 케어 솔루션인 ‘더 퍼스트 서비스’를 통해 보증금 및 관리비 납부를 위한 신탁 상품과 유언대용신탁 등의 맞춤형 상품을 설계하고, 이를 고객 니즈에 맞게 추천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과 롯데건설이 초고령사회에서 시니어 고객에게 필요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로 만나 발휘하게 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 최적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시니어 산업의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비 시아버지가 며느리에 마약주사…‘몰래뽕’ 사건 조명 (용감한 형사들2)
- “아가…” 김혜수 참담+오열, 배인혁 끝내 사망 (슈룹) [TV종합]
- 이태원 압사 참사 목격한 윤홍빈 “경찰 아예 없어, 혼돈+무질서” [전문]
- 이천수 눈물, ♥심하은·주은 패션쇼…이젠 좀 철들까 (살림남2)[TV종합]
- ‘런닝맨’ 등 결방·행사 취소→★들 이태원 압사 참사 애도 [종합]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미나♥’ 류필립, 아내에게 매달 300만 원 용돈 ”빨대남 아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전소민, 파혼당하고 신혼집 대출 이자까지 떠안아 (오지송)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