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달’ 4살 딸, 무조건적인 음식 거부→저혈당 쇼크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가 무조건적인 음식 거부로 저혈당 쇼크까지 우려되는 4살 아이의 사연을 예고했다.
10월 31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의 주인공은 잘못된 식습관과 손빨기 문제로 '우아달 리턴즈'를 찾아왔지만 그것은 빙산의 일각이었다.
박소영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아이의 문제 행동은 의사표현의 방식이에요"라며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가 무조건적인 음식 거부로 저혈당 쇼크까지 우려되는 4살 아이의 사연을 예고했다.
10월 31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의 주인공은 잘못된 식습관과 손빨기 문제로 ‘우아달 리턴즈’를 찾아왔지만 그것은 빙산의 일각이었다.
박소영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아이의 문제 행동은 의사표현의 방식이에요”라며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 속 주인공은 설거지하는 아빠, 생후 1개월 된 동생을 돌보는 엄마 사이에서 혼자 놀다가 장난감이 뜻대로 되지 않자 온몸으로 분노를 표출하며 물건을 부수고 아빠의 손도 물어버렸다. 모니터링을 하던 MC 이현이와 전문가는 전후 상황을 알지만 ‘현실 육아’ 중인 엄마 아빠로서는 아이가 화난 이유를 알아차리기 힘들었다.
박소영 전문의는 아이가 방에 가서 혼자 화풀이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속상할 때 뭔가 치거나, 손가락을 빨거나 혼자만의 공간으로 숨네요. 부모님이 다가와도 마음을 열지 않아요”라고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더불어 극과 극의 양상을 드러내는 아빠와 엄마의 양육 방식이 비교돼 눈길을 끌었다.
음식 거부로 건강까지 염려되는 ‘미운 네 살’의 숨은 사연은 무엇일지 이날 방송에 관심이 집중된다.(사진=SBS플러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 “이태원 사고현장 건너편 살아‥믿기지 않는다”
- 김영철 “참사 몇시간 전 이태원 방문‥가슴에 통증올 정도”(철파엠)
- 이혜원, 지난밤 부고에 충격 “믿기지 않아‥어찌나 눈물 나는지”
- 이태원 대참사로 드러난 재난보도와 저급한 기자 수준[TV와치]
- “온몸에 힘 빠져”…고소영→지드래곤, ★들 이태원 참사 애도 물결(종합)
- 구준엽♥서희원도 나란히 이태원 참사 추모‥“고이 잠드소서”
- 이정재X아이유X고소영 참석 명품 행사도 전격 취소 “국가애도기간 동참”
- 유튜버 선여정, 이태원 참사 목격담 “이대로 죽겠구나 생각”
- “끔찍한 사고 마음 무거워”…김혜수→홍석천, 이태원 참사 애도
- 전다빈 이소라 최동환,이태원 참사 때 회동 “재난 문자 받고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