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해 예쁘게 한 입, 아보카도 카나페

김경림 2022. 10. 31.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쩍 쌀쌀하고 건조해지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가 당긴다.

피부에 좋은 과일로 아보카도를 추천한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단일불포화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B 복합체의 일부인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비오틴은 국소적으로 바르면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부쩍 쌀쌀하고 건조해지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가 당긴다. 이제 피부에 양보하라는 광고CF가 있지만, 피부를 통해 영양소가 흡수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좋은 과일로 아보카도를 추천한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과 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E와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단일불포화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B 복합체의 일부인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비오틴은 국소적으로 바르면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건강을 위한 아보카도를 예쁘게 핑거푸드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 아보카도 카나페

재료
아보카도 1개, 빵가루 1/2컵,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크래미 2개, 마요네즈 1큰술, 홀스래디쉬 1작은술, 후추/소금 약간, 차이브(또는 영양부추) 8줄기, 날치알 10g

만드는 법


1. 마른 팬에 빵가루를 볶다가 브라운색이 나기 시작하면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 섞는다.


2. 크래미는 결 방향대로 곱게 찢어둔다.


3. 마요네즈와 홀스래디쉬(서양고추냉이로 만든 소스)를 섞어 풀어주고 소금 한 꼬집과 소량의 후추를 첨가하여 간을 맞춰준 뒤, 크래미에 소스를 넣고 고루 섞는다. 


4. 아보카도의 윗부분에 있는 꼭지는 손으로 떼내고 씨를 중앙으로 칼집을 깊게 내어 비틀어 안쪽의 씨와 껍질을 제거한다. 


5. 반으로 잘라진 아보카도는 다시 2등분하고, 1의 볶은 치즈 빵가루를 골고루 입힌다.


6. 씨가 있던 자리에 크래미샐러드를 올리고 그 위에 차이브와 날치알을 곁들여 장식한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