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굿리치 플랫폼서 자동차관리 서비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법인보험대리점(GA) 업체 리치앤코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통해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신규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객이 굿리치 앱에 자신의 자동차보험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 가입·분석 ▲사고·고장 접수 ▲보험료 할인 예측 ▲단기 운전자 추가 신청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굿리치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국내 모든 손해보험사와 연동돼 자신이 가입된 보험의 혜택을 간편하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법인보험대리점(GA) 업체 리치앤코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통해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신규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객이 굿리치 앱에 자신의 자동차보험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 가입·분석 ▲사고·고장 접수 ▲보험료 할인 예측 ▲단기 운전자 추가 신청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분석 정보를 제공받고, 만기 시 다른 보험사 상품으로 변경해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도 있다.
사고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 터치 한번으로 가입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고 상황별 대처 시나리오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주행거리를 입력하면 굿리치가 보험사별 특약 환급률을 자동 계산해 보험료를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예측해 준다. 또한 차주가 복잡한 절차 없이 운전자를 추가할 수 있는 특약 지원 기능도 탑재됐다.
자동차관리 서비스는 내 보험 조회페이지의 ‘내 자동차’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굿리치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국내 모든 손해보험사와 연동돼 자신이 가입된 보험의 혜택을 간편하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50만원 버는데 매달 1000만원씩 나가요"…영끌족 곡소리
- 이태원 참사 원인으로 지목된 유명 BJ…"사실과 달라"
- 한국 보낸 아들의 비보…미국인 아빠 "세상이 무너졌다"
- "이태원 압사 현장서 가장 끔찍했던 건…" CPR한 의사의 소감
- 이태원 닮은꼴 거리 日에도 있다…"압사 비극 남 일 아니다"
- [종합] '개그계의 지드래곤' 이진환, 셰프되고 한달에 2000만원 순이익('근황올림픽')
- [종합] '64세 재혼' 선우은숙 "8일 만에 ♥유영재와 결혼 결심, 이혼은 없다" ('동치미')
- [종합] 신 내린 방은희, '신병' 고백 "믹서기에 손 갈린 적도"('심야신당')
- 유명 유튜버, 이태원 압사 현장 목격 "재난영화 같아, 앞이 하얘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