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때문에 사고? 말도 안 돼"…BJ 케이 '이태원 참사' 루머 해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J 케이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루머를 적극 해명했다.
BJ 케이는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에 "일단 글을 쓰기 앞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너무 마음이 아프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에 네티즌들은 당시 이태원에서 방송을 진행한 케이를 '유명 BJ'로 지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BJ 케이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루머를 적극 해명했다.
BJ 케이는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에 "일단 글을 쓰기 앞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너무 마음이 아프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이런 슬픈 상황임에도 많은 쪽지와 게시물을 통하여 저에 대해 올라오는 추측성 글들을 보았다"면서 "저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모여 사고가 났다고 추측성 글들이 올라오는데, 방송을 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말이고 사실이 아님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적었다.
BJ 케이는 "언론에서 '유명인이 술집 방문으로 인하여 인파가 몰렸다'라고 보도되었고 그 유명인을 저로 지칭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술집을 방문한 게 아니고 인파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술집으로 밀려 들어오게 됐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허위 사실이 너무 심해, 아프리카tv 쪽에서도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동선을 요청하여 어제 갔던 모든 동선과 시간대를 알려주었다. 하니, 정확한 사실 파악이 되면 판단 해 주셨으면 한다"라며 "다시 한번 이태원 사고 피해자분들과 유가족분들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 대에서 열린 할로윈 파티로 인해 약 10만 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유명 BJ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몰려들다가 사고가 났다"는 내용의 루머가 돌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당시 이태원에서 방송을 진행한 케이를 '유명 BJ'로 지목했다. 케이는 자신을 둘러싼 루머가 일파만파 퍼지자 입장을 밝혔다.
소방당국 집계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로 인한 사망자는 154명이다. 정부는 오는 11월 5일 24시까지 국가 애도 기간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튜버 선여정, 이태원 압사 참사현장 목격 ..."이렇게 죽는구나 생각 들었다"
- BJ 퓨리, 이태원서 실시간 방송 비명 지르며 중단...우려 ↑
- 빅뱅 태양, 인스타그램 게시물 모두 삭제 '눈길'
- '돌싱글즈3' 멤버들, 이태원 회동..."재난 문자 받고 바로 귀가"
- '런닝맨' 방탄소년단 진, 인간미 넘치네…뜻밖의 몸개그 '종이인형' 전락
- [꼬꼬무 찐리뷰] 가짜 대학생 행세하더니 아동 유괴·살인까지…거짓 삶을 살았던 여자
- 술집 갔더니 알바생이 한소희?…지인 가게서 일일 알바
- '열애 인정' DJ DOC 이하늘, ♥여친 당당하게 공개 "지켜줄게"